세계일보

검색

[동영상] “박 대리, 국비 무료교육 한번 받아봐”

입력 : 2011-10-25 15:44:22 수정 : 2011-10-25 15:44: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중소기업 재직자라면, 누구나 무료교육의 혜택 제공

오산대학교 인적자원개발센터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운영기관으로 중소기업 재직자에게 국비로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은 대학이 중소기업과 훈련 컨소시엄을 구성, 대학이 보유한 우수 훈련시설 장비 등을 활용하여 재직중인 근로자에게 무료로 직무능력 향상훈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능 및 전문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인력을 공급하여 생산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오산대학교 인적자원개발센터는 지난 2010년 4월 전용교육장을 준공하는데 이어, 2011년 10월 5층과 6층을 증축하여 보다 내실 있고 수준 있는 교육을 준비하고 있으며, 2012년 상반기에는 전용 기숙사를 신축하여 원거리 교육생들에게 숙박의 부담을 해소하여 줄 예정이다.

올해는 자동화분야(공압제어 PLC제어 모터제어 전력변환 PC기반제어 과정)를 비롯해 설계·가공분야(AutoCAD, UG, Solidworks, PowerMILL) 및 자동차분야(커먼레일 엔진기술,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 전문화되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약 3,300여명의 중소기업재직자 직무교육을 무료로 실시하였다.








교육과정은 인터넷 홈페이지( hrd.osan.ac.kr)를 통해 상시 확인 가능하며, 훈련과 관련된 모든 비용을 고용보험환급금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중소기업 입장에선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김현주 기자 egg0lov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