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브리핑] 중소기업 지원 대출상품 출시 외

중소기업 지원 대출상품 출시

한국씨티은행은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씨티비즈니스 편한대출’을 출시했다. 대출대상은 개인사업자와 매출액 100억원 이하 중소기업으로, 담보 부동산 시가의 최대 75%까지 대출할 수 있다. 기업당 최고 5억원까지, 만기는 1년 또는 2년으로 대출이 가능하다. 사회공헌기업·여성기업인·모범납세자에겐 최대 연 0.6%포인트까지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씨티은행은 이달 말까지 2년 만기 시설자금대출을 최저 연 3.96% 고정금리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시행한다.

국가유공자 가입땐 우대금리

우리은행은 3·1절 94주년을 맞아 애국심 고취 차원에서 ‘우리겨레사랑 상품 패키지’ 가입고객 대상 이벤트를 2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 패키지는 국가유공자가 ‘우리겨레사랑 키위정기예금’과 ‘우리겨레사랑 적금’에 가입하면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일반고객도 예금신청서의 ‘태극기사랑’란에 서명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인터넷뱅킹 사이트의 ‘대한민국 응원 및 태극기사랑’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으로 300명에게 고급 가정용 태극기 세트를 경품으로 준다.

노년층 의료비 결제때 할인혜택

NH농협카드는 노년층을 대상으로 병원, 약국 등 의료업종 결제시 할인 혜택을 주는 ‘행복건강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의원과 치과, 한의원 등 전국 병원과 약국 등 의료기관으로 등록된 곳이면 어디서나 결제시 건당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1만원 미만의 결제액은 500원이 할인되며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의료업종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바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카드포인트 사용이나 복잡한 구성의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5m 초대형 크리스마스 공, 기네스북 도전?
  • 모스크바 크리스마스 공, 11.5m 초대형 크리스마스 장식 '기네스북에도 오르나?'모스크바 크리스마스 공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최근 러시아 모스크바 마네쉬 광장에 높이 11.5m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장식이 등장했다.모스크바 크리스마스 공은 12일..
  • 'SNS에 인종차별 글' 발로텔리 1경기 출전 정지
  • '악동' 마리오 발로텔리(24·리버풀)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인종차별 논란을 불러일으킨 글을 써 징계를 받았다.

    잉글랜드축구협회(FA)는 19일(이하 한국시간) 발로텔리에게 1경기 출전 정지와 벌금 2만5천 파운드(약 4천300만원) 징계를 내렸다.

    이에 따라 발로텔리는 22일 아스널과의 프리미어리그 홈 경기에 나설 수 없다.

    발로텔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디오 게임 주인공이자 자신의 별명 캐릭터인 '슈퍼마리오'의 사진을 올리고서 "흑인처럼 뛰어오르고 유대인처럼 동전을 모은다"고 썼다. 그의 글은 흑인과 유대인을 비하한다며 비판받았다.

    발로텔리는 "후회할 짓을 하고 벌을 받게 돼 팀 동료와 리버풀 서포터스에게 미안하다"고 뉘우치며 "FA의 결정에 따를 것이며 앞으로 같은 일을 벌이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아프리카계 이탈리아인인 발로텔리는 그라운드 안팎에서 인종차별적인 모독에 시달리는 등 그간 인종차별 문제에서 주로 피해자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