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브리핑] 중소기업 지원 대출상품 출시 외

중소기업 지원 대출상품 출시

한국씨티은행은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씨티비즈니스 편한대출’을 출시했다. 대출대상은 개인사업자와 매출액 100억원 이하 중소기업으로, 담보 부동산 시가의 최대 75%까지 대출할 수 있다. 기업당 최고 5억원까지, 만기는 1년 또는 2년으로 대출이 가능하다. 사회공헌기업·여성기업인·모범납세자에겐 최대 연 0.6%포인트까지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씨티은행은 이달 말까지 2년 만기 시설자금대출을 최저 연 3.96% 고정금리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시행한다.

국가유공자 가입땐 우대금리

우리은행은 3·1절 94주년을 맞아 애국심 고취 차원에서 ‘우리겨레사랑 상품 패키지’ 가입고객 대상 이벤트를 2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 패키지는 국가유공자가 ‘우리겨레사랑 키위정기예금’과 ‘우리겨레사랑 적금’에 가입하면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일반고객도 예금신청서의 ‘태극기사랑’란에 서명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인터넷뱅킹 사이트의 ‘대한민국 응원 및 태극기사랑’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으로 300명에게 고급 가정용 태극기 세트를 경품으로 준다.

노년층 의료비 결제때 할인혜택

NH농협카드는 노년층을 대상으로 병원, 약국 등 의료업종 결제시 할인 혜택을 주는 ‘행복건강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의원과 치과, 한의원 등 전국 병원과 약국 등 의료기관으로 등록된 곳이면 어디서나 결제시 건당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1만원 미만의 결제액은 500원이 할인되며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의료업종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바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카드포인트 사용이나 복잡한 구성의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POLL
윤일병 폭행 사망사건 주범인 이모 병장에게 징역 45년이 선고됐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약한 처벌이다. 사형판결 했어야한다.
적당한 처벌이다.
잘 모르겠다.
  • 10월 31일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