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울 방배동 고물상 폭발물 의심물체는 '초시계'

입력 : 2014-04-18 14:35:14 수정 : 2014-04-18 14:35: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군·경 합동조사반, 1시간 수색과 조사 끝에 오인 판정 1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 고물상에 폭발물로 보이는 물체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출동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경찰 등에 따르면 이 고물상 주인 김모(38)씨는 이날 오전 9시 44분께 "직원이 어제 들여온 헌옷을 분류하던 중 군용조끼에 폭발물로 의심되는 물체가 있다"며 112에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한 남태령지구대는 현장에 출동, 상황을 파악하고 나서 폭발물로 의심된다고 판단해 오전 10시 35분께 경찰특공대에 이 사실을 알렸다.

이에따라 현장에 경찰특공대 폭발물제거반과 군, 소방당국 등 100여명으로 구성된 합동조사반이 오전 11시 35분께까지 조사를 벌였다.

합동조사반은 엑스레이(X-ray) 촬영을 통해 해당 물체가 폭발물이 아니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를 분해했다.

이 물체는 가스 압력기에 달린 원형 모양의 초시계였고, 조끼의 가슴 양쪽 부위에는 15㎝ 길이 스테인리스 재질의 흰색 파이프 5개씩 2묶음이 연결된 것으로 전해졌다.

고물상은 주택가와 떨어진 우면산 끝 자락의 도로변에 있어 대피 소동은 없었다.

경찰 관계자는 "영화에 나오는 폭발물 장치처럼 생겼으나 모양새만 그럴 뿐 폭발물질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초시계 등은 일반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상황은 마무리됐지만, 조끼가 군용물이기 때문에 유출 및 수거 경로 등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