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방송 드라마 아역배우 열전…어디 출신인가 봤더니?

입력 : 2014-04-18 14:21:21 수정 : 2014-04-18 14:28: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TV 아침드라마에서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단어가 '막장'이다. 그러나 이 보다 더 눈에 띄는 것이 아역들의 활약이다.

불륜, 배신, 살인 등 어른들의 얽히고설킨 ‘막장 스토리’ 속에서도 아역들의 돋보이는 연기가 드라마를 외면하지 못하게 하는 힘이 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SBS ‘나만의 당신’ 오하니 역의 곽지혜, MBC '모두다 김치' 임다율 역의 최지원, KBS 2TV TV소설 ‘순금의 땅’ 어린 향자 역의 김에스더, KBS1 일요 농촌드라마 '산너머 남촌에는2’ 유경 역의 신비가 신선한 연기력으로 막장 요소를 정화하고 있다.

이들은 극을 이끌어가는 중심 인물도 아니며, 대사가 많은 것도 아니지만 잠깐의 등장만으로도 생생한 표정연기와 세심한 목소리 톤, 그리고 정확한 시선 처리로 깊은 인상을 남긴다.

이러한 연기력은 튼튼한 기본기에서 비롯된 것이다. 아이의 숨은 끼와 재능을 조기 발굴해 체계적인 시스템의 교육과 관리를 받는다면, 작은 역할일지라도 흔히 말하는 ‘미친 존재감’으로 부각될 수 있다.

연기파 아역배우의 산실 티아이 키즈는 이러한 점을 감안해 연기기초, 표정연기, 대본연기 등 방송 위주의 트레이닝을 거쳐 실전에 강한 실력파 아역배우를 육성하고 있다.

현재 맹활약 중인 곽지혜, 최지원, 김에스더, 신비 등도 티아이 키즈를 통해 안정적이고 탄탄한 연기력을 갖추게 됐다.

뿐만 아니라 티아이 키즈는 연기학원과 함께 캐스팅 에이전시를 통합 운영하고 있어 MBC, KBS, SBS 방송 3사는 물론 드라마 외주제작사, 영화제작사 등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캐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 티아이 박영식 대표는 18일 “연기학원이 늘어나고 있다고 해서 아역배우 지망생들의 꿈이 현실로 이뤄지는 확률도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며 “티아이 키즈는 연기 트레이닝은 물론 아낌없는 캐스팅 지원을 통해 수강생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티아이 키즈는 오는 5월부터 매달 정기적인 무료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체험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아이 키즈 홈페이지(http://groupti.co.kr/kids/)를 참고하면 된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