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학닷컴 온라인 박람회, 미국 우수 어학연수 기관 및 명문대학 참여

입력 : 2014-04-18 16:39:12 수정 : 2014-04-18 16:39: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33년 전통 유학전문기업 유학닷컴은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박람회에는 전 세계 우수 학교들이 대거 참가 중이다. 박람회에 참가 중인 학교들에 대해 알아봤다.

전통과 실력을 동시에 갖춘 명문 어학연수 기관
유학닷컴 온라인 박람회 참가 어학연수 기관 중 St. Giles International은 미국과 영국 등 여러 국가에 7개의 영어 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50년 전통의 영어 교육 재단이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친절한 분위기를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1960년 설립 이래 전세계 17개국에 32개 센터를 가지고 있는 Eurocentres는 미국 내 3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명문인 미시건 주립 대학교 내에 위치한 센터에서 특정 과정을 수료하면 MSU로 조건부 입학도 가능하다.

NESE (The New England School of English)는 하버드와 MIT 공대와 인접하여 엘리트 명문대학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고 IVY 리그를 비롯한 상위 명문 대학 출신 교사들에 의해 교육 수준이 엄격히 관리되는 학교다.

미국 명문대 대학부속 영어연수 기관도 다수 참여 중이다. 미국 전체 공립대 순위 14위의 UC Irvine (The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과 9위 UCSD (The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는 일반 영어 연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영어전문강사가 되기 위한 TEFL 수료증 과정을 비롯해 비즈니스· 관광 & 호텔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수료증 과정을 제공한다.

Drexel University의 집중 영어프로그램은 집중 영어프로그램 미국 협회 (English USA)와 영어프로그램 공인위원회 (CEA)로부터 정식승인을 받았다. 재학생들과 같은 건물을 사용하므로 원어민 재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일정 레벨 이상 이수하는 조건으로 진학을 미리 허가해주는 조건부 입학
조건부 입학이란 공인영어성적을 제출하지 않아도 일정조건을 충족하면 2년제 또는 4년제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대학진학 방법이다. 미국 대표 어학연수기관 ELS는 전세계 650여개 우수 대학에 조건부 입학 기회를 제공한다. 대학 진학 시 다양한 장학 혜택도 수여된다.

영어연수 후 2년제 조건부 입학이 가능한 대학 중 Diablo Valley College (DVC)는 미국 서부 샌프란시스코 인근에 있는 미국 전체에서 UC Berkeley로의 편입률이 가장 높은 커뮤니티 컬리지다.

시애틀 시내에 도보로 나갈 수 있을 만큼 지리적 입지가 좋은 Seattle Central Community College (SCCC)는 유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을 제공하고 명문 UC Davis, UC Irvine과 파트너쉽을 가지고 있다. 또한 미 동부의 명문 존스홉킨스 대학 비즈니스 스쿨로 조건부 입학이 가능하다.

커뮤니티컬리지에서 2년 공부 후 4년제 3학년으로 편입하는 2+2 진학시스템
2년제 전문대를 통한 4년제 대학 진학 시스템은 미국의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2년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면 4년제 대학교의 3학년으로 진학이 가능한 대학 진학 방법이다. 대표적으로 워싱턴 주의 Seattle Community Colleges (SCC)를 졸업한 학생들은 서부지역의 우수 4년제 대학교 3학년으로 진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캘리포니아 주의 Diablo Valley College, Santa Monica College 등을 통해서도 미국 내 명문 4년제 대학교에 편입할 수 있다.

위의 소개된 학교 외에도 박람회에는 국가별로 전통을 자랑하는 내실 있는 학교들이 고루 참여했다. 전 세계 어느 곳이든 학생이 원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자신에게 맞는 학교 선택이 가능하다.

박람회 기간 중에는 학교별로 제공하는 장학혜택 외에 유학닷컴에서 준비한 유학지원금· KB국민카드 6개월 무이자 혜택· 아이패드 에어지급· 1:1 무료 영어강좌 등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박람회 기간 중 유학닷컴 상담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유학닷컴에서 자체 제작한 스마트 수첩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