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진심 다한 인간관계 구축이 성공 ‘열쇠’

입력 : 2014-04-18 20:03:52 수정 : 2014-04-18 20:03: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재만 지음/미래의물결/1만3800원
진심은 길을 잃지 않는다/이재만 지음/미래의물결/1만3800원

사람과 사람이 얽혀 살아가는 분업과 네트워크의 시대. 혼자만의 힘으로 성공과 행복을 이루어내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만, 네트워크를 위한 인간관계는 쉽지 않다. 특히 일과 일로 얽혀가는 인간관계를 풀어가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이다. 수많은 현대인들이 산업사회가 주는 인간관계에 대한 스트레스로 고통받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진심은 길을 잃지 않는다’는 인간관계에서 진심이 갖는 힘을 강조한 책이다. 스타 변호사이자 소통과 관련해 오랫동안 강연해 온 강사이기도 한 저자는 “네트워크 시대의 성공과 행복의 열쇠인 사람을 얻기 위해서는 인맥쌓기용 네트워킹이 아니라 진심을 다한 인간관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한마디로 ‘진심 네트워킹’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진심 네트워킹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사소한 차이에서 시작한다.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과 태도를 가지는 것이다. 평범한 사람도 상대방을 진심으로 대해줌으로써 인생을 바꾸는 진심 네트워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게 저자의 주장이다.

진심 네트워킹은 개인에게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기업 활동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기업이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 진심을 다해 기업 활동을 할 때 그 기업은 지속가능한 성공적 기업으로 남을 수 있다는 것. 책은 요즘 같은 불확실성의 시대에 특히 ‘진심 리더십’의 유무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한다.

서필웅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