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코노 브리핑] KB금융 직제 개편… 정보보호부 신설 외

입력 : 2014-04-18 19:51:48 수정 : 2014-04-19 00:00: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B금융 직제 개편… 정보보호부 신설

KB금융그룹은 18일 그룹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지주사의 직제를 개편했다.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직제를 새로 만들고 정보보호부를 신설해 그룹 계열사의 고객정보 보호 업무를 총괄토록 했다. 홍보부의 명칭은 커뮤니케이션부로 변경했다. KB금융은 “고객정보 보호 업무를 강화하고 전문성을 확보하자는 취지이며 홍보부 명칭 변경은 수평적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해약환급금 지급 거부 상조업체 고발

공정거래위원회는 상조서비스 회원에서 탈퇴했는데도 해약환급금을 주지 않은 상조업체 두레세상에 지급 명령을 내렸다고 18일 밝혔다. 이 업체에 과태료 200만원을 부과하고 법인과 대표이사를 고발하기로 했다. 두레세상은 지난해 10월 다른 업체인 한국통합상조에 등록회원을 이관하는 과정에서 업체 변경에 동의하지 않고해약을 요청한 회원 311명에게 해약환급금 4억7000여만원을 법정지급기한(계약해제일로부터 3영업일)까지 지급하지 않았다.

공기주입 필요없는 타이어 공개

한국타이어는 20∼29일 중국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기를 주입하지 않는 미래형 타이어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콘셉트 타이어인 ‘한국 아이플렉스’(Hankook iFlex)는 공기가 필요 없는 제품이다. 폴리우레탄 소재로 만들어 일반 타이어보다 가볍고, 색상도 다양하다. 연료 소비와 소음 발생은 최소화했고 원제품의 95%를 재활용할 수 있다.
LG, 스마트폰 루시드3 美 출시


LG전자는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와이어리스를 통해 보급형 스마트폰 루시드3(사진)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4월 미국에 출시된 루시드2의 후속 모델로, 보급형 LTE 스마트폰 시리즈인 ‘F시리즈’의 미국 전용 모델이다. 4.7인치 LCD 평면정렬전환(IPS) 화면과 1.2㎓ 쿼드코어 프로세서, 500만 화소 카메라, 2440mA 배터리, 안드로이드 4.4 킷캣 운영체제를 탑재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