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ESPN 역대 월드컵 최고 스타는 '펠레'

입력 : 2014-04-19 11:59:18 수정 : 2014-04-19 13:22: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축구황제 펠레(74·브라질)가 미국 스포츠 전문 채널 ESPN에 의해 역대 월드컵 최고스타로 뽑혔다.

ESPN은 19일(한국시간) 역대 월드컵 축구대회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선수 20명의 명단을 발표하면서 펠레를 1위에 올려놨다.

펠레는 58웨덴 월드컵부터 4회 연속 월드컵 본선에 출전해 세 번이나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월드컵 본선에서 통산 14경기에 나가 12골을 터뜨렸다.

ESPN은 펠레에 이어 디에고 마라도나(아르헨티나)를 2위에 올려 놓았다.

요한 크루이프(네덜란드), 페렌츠 푸스카스(헝가리), 지네딘 지단(프랑스), 호나우두(브라질)이 3~6위에 자리했다.

현역 선수 중 20위 내에 든 이는 없다.

한편 ESPN은 올해 브라질 월드컵에 출전할 선수들 가운데 예상 베스트 11을 선정했다.

이를 보면 공격수에 세르히오 아궤로(아르헨티나), 좌우 날개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와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가 뽑혔고 미드필더에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스페인)와 야야 투레(코트디부아르)가 선정됐다.

수비형 미드필더로는 바스티안 슈바인스타이거(독일), 수비수는 왼쪽부터 마르셀로(브라질), 티아구 시우바(브라질), 세르히오 라모스(스페인), 필리프 람(독일)이 늘어섰다.

골키퍼에는 마누엘 노이어(독일)이 뽑혔다.

최고의 팀 감독에는 비센테 델 보스케 스페인 감독이 이름을 올렸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