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또 정치인 '헛발질'…집안단속 안먹히는 새누리

관련이슈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입력 : 2014-04-22 21:19:13 수정 : 2014-04-23 01:48: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권은희 의원 “가족행세 선동꾼” 펌글 논란 확산 새누리당의 집안 단속이 도통 먹히지 않고 있다. 세월호 침몰 사고에 따른 국민적 애도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돌출 언행이 속출하고 선거운동을 잠정 중단하라는 중앙당 지시도 겉돌고 있다. 후진적 재난 대응으로 비난을 자초한 우왕좌왕 정부와 판박이인 집권여당의 자화상이다.

권은희 의원은 22일 국회 정론관을 찾아 “국회의원으로서 부적절한 행동을 해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고 밝혔다. “가슴 태우면서 실종자를 기다리는 가족들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도 했다. 그가 거듭 머리를 조아린 것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글 탓이다. 그는 20일 페이스북에 “실종자 가족 행세하며 정부 욕하고 공무원들 뺨 때리고 악을 쓰고 욕을 하며 선동하던 이들”이라며 동영상과 사진 주소를 나란히 게재했다. 또 영상과 사진에 대해 각각 “유가족인 척하면서 선동하는 여자”, “위 동영상 여자가 밀양송전탑 반대 시위에도 똑같이 있네요”라는 설명을 달았다. 사진에 등장한 여성 A(41)씨는 권 의원을 비롯해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글을 퍼나른 총 18명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로 대구 성서경찰서에 진정서를 냈다. A씨는 경찰에 “밀양송전탑 반대시위를 했지만 세월호 참사 현장에 간 적이 없다”고 밝혔다. 경찰 조사 결과 동영상의 여성은 실종자 가족으로 확인됐다. 권 의원은 페이스북 글과 계정을 삭제했지만 경찰 조사를 받게 됐다.

새누리당 권은희 의원(가운데)이 22일 국회 정론관에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실종자 가족 행세를 하는 선동꾼이 있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데 대한 사과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에 둘러싸여 질문을 받고 있다.
남정탁 기자
송영선 전 의원은 한 종편 방송에 출연해 침몰 사고와 관련해 “이번 기회가 너무나 큰 불행이지만 우리를 재정비할 수 있는, 국민의 의식부터 재정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꼭 불행인 것만은 아니다”며 “좋은 공부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주장해 논란이 일었다. 송 전 의원의 이같은 언급은 삼풍·성수대교 붕괴 등 사고 때마다 대한민국이 바뀌어야한다고 했으나 변화가 없었음을 지적한 뒤 나왔다. 네티즌들은 “송 전 의원이 ‘이번 사고는 국민 정신 재무장 차원에서 잘된 일’이라고 말했다”고 해석하며 성토의 글을 쏟아냈다.

당 소속 논산시장 송영철 예비후보는 이날 중앙당이 금지한 빨간 점퍼 대신 흰색 점퍼를 입고 한 행사장에서 참석자에게 명함을 돌리며 악수하는 등 선거운동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재원 공천관리위 부위원장은 “문제가 있으면 적절한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당 지도부는 거듭된 당부에도 불미스런 일이 ‘1일 1건씩’ 터져 곤혹스런 표정이다. 김문수 경기지사의 자작시(17일), 유한식 세종시장 후보의 ‘폭탄주 술자리’ 참석(18일), 한기호 최고위원의 ‘좌파 색출론’(20일), 정몽준 의원 아들의 ‘국민정서 미개’ 발언(21일) 등으로 당은 멍들고 있다. 당은 SNS에서 특정 세력이 정부를 공격하는 괴담을 살포하고 있다고 확신하지만 섣불리 문제를 제기하지 못하는 눈치다. 황우여 대표는 소속 의원 전원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유가족과 국민 마음을 아프게 하는 어떤 행위도 국민과 당에 대한 해악으로 간주하겠다”고 경고했다.

김재홍 기자 hon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