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매팅리 감독 "류현진은 잘 던졌는데 실책 아쉬워"

입력 : 2014-04-23 17:17:53 수정 : 2014-04-23 17:17: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LA 다저스의 돈 매팅리(53) 감독이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의 피칭에는 만족감을 드러냈다.

류현진은 23일(한국시간)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경기에서 6이닝 동안 9피안타 2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타선 지원을 받지 못한 류현진은 다저스가 1-2로 뒤진 7회초 마운드를 크리스 위드로에게 넘겨 패전 위기에 처했다. 하지만 7회말 타선이 동점을 만들어줘 승패를 기록하지 않았다.

류현진은 이외의 상대인 투수 A.J.버넷과 톱타자 벤 리비어에게 3안타씩을 내주면서 고전했다. 1회초를 제외하고 매 이닝 주자를 출루시켰다.

하지만 위기관리 능력을 선보이면서 스스로 위기를 해결, 실점을 최소화했다.

이날 경기 후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은 정말 좋은 피칭을 보여줬다. 제구가 예리하지는 않았지만 위기를 벗어나면서 경기를 만들어줬다"고 평가했다.

그는 "류현진이 실점 없이 위기 상황을 잘 벗어났다"고 재차 칭찬했다.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의 뒤를 이어 마운드에 올라 1이닝씩을 무실점으로 책임진 크리스 위드로, 브라이언 윌슨, 켄리 잰슨에게도 만족감을 표했다.

매팅리 감독은 "위드로와 윌슨, 잰슨은 좋은 피칭을 보여줬다. J.P.하웰도 꽤 좋았다"고 전했다.

하지만 야수진의 수비에는 깊은 아쉬움을 표했다.

이날 2회초 1사 1루에서 도모닉 브라운의 땅볼 때 유격수 헨리 라미레스가 타구를 잡았다가 놓치는 실책을 범했다. 류현진이 1사 1,2루에서 제이슨 닉스와 프레디 갈비스를 뜬공과 삼진으로 잡아 실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으나 아쉬운 대목임에는 틀림없었다.

필라델피아에 결승점을 내준 것도 결국 실책이 빌미가 됐다.

연장 10회 1사 후 카를로스 루이스가 날린 뜬공 타구를 잡으려다가 중견수 칼 크로포드와 라미레스가 충돌하면서 루이스를 2루까지 보내줬다. 결국 실책에 흔들린 하웰은 후속 브라운에게 적시 2루타를 맞았다. 이는 결승점이 됐다.

매팅리 감독은 "실책에는 언제나 따르는 대가가 있다. 투수들이 더 많은 공을 던져야 하고, 그러다보면 불펜 소모도 커진다"며 "이런 것이 반복되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실책에 대해서는 굉장히 불만이다. 더 나은 수비를 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어떤 것도 할 수 없다"고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