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그랜드성형외과 "웨딩 앞둔 예비신부 ‘쁘띠성형’ 시행 적기는?"

입력 : 2014-04-23 17:25:09 수정 : 2014-04-23 17:32: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본격적인 웨딩시즌이 다가왔다. 결혼을 앞둔 대부분의 예비신부들은 일생일대 중 최대 이벤트인 결혼식 날 수백 명의 지인들 앞에서 가장 예쁜 모습을 보이길 원한다. 또한 평생 추억으로 간직할 결혼식 사진에 좀 더 예쁜 모습으로 남게 되길 바란다.

이에 웨딩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돌입하거나 다양한 시술을 고려하는 예비신부들이 많다. 특히 성형수술에 비해 부담이 적은 쁘띠성형은 짧은 시간에 효과를 얻으려고 하는 예비신부들 사이에 선호되고 있는 시술이라고 알려졌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에는 크게 보톡스와 필러로 나뉜다. 특히 사각턱 보톡스는 사각턱의 주요 원인인 저작근(씹는 근육)의 움직임을 줄여 턱 라인을 갸름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랜드성형외과 이세환 원장에 따르면 이러한 사각턱 보톡스는 보통 시술 후 최소 2-3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난다. 따라서 결혼식 날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예식 2주 전에 받는 것이 적절하다고 설명했다. 시술 효과는 약 6개월 정도 지속된다고 알려졌다.

또한 얼굴에서 입체감을 줄 수 있는 부위 중 하나가 이마와 코다. 적당한 넓이에 볼록하게 나온 도톰한 이마는 입체감 있는 얼굴 윤곽을 만들어 어려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있어 중심을 잡아주면서 콧대가 오뚝할 경우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마와 코에 입체감이 있으면 사진을 찍었을 때도 입체적으로 만들어 얼굴이 작아 보이게 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준다. 이렇게 이마와 코가 밋밋할 경우 필러 시술만으로도 입체감을 줄 수 있다는 게 이 원장의 의견이다.

이 원장은 “주사로 주입하여 볼륨감이 없는 부위를 채우는 필러는 10분 내로 간단하게 시술 되며 주입하는 즉시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예식 1주 전에 받는 것이 적절하다”고 설명했다.

도움말: 그랜드성형외과 이세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