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책본부 "DNA 결과 24시간 내 나오도록 노력"

관련이슈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입력 : 2014-04-24 13:17:50 수정 : 2014-04-24 13:17: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남 진도체육관 옆 공설운동장에 사망자의 시신 운구에 쓰일 대형헬기 CH-47가 대기해 있다.
세월호 침몰사고 사망자 및 실종자 가족들을 위해 정부가 DNA 검사 결과를 24시간 내에 받을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범정부사고대책본부는 24일 오전 진도군청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DNA 검사가 24시간 이내에 최대한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경찰과 소방 헬기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장성지원까지 시신을 이송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책본부는 원활한 사망자 이송을 위해 군 헬기, 구급차, 민간업체 운구차 등 다양한 이송수단을 제공하고 유족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가족들에게도 헬기, 자동차 등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신 인도 과정에서 가족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분증, 지문, 병원기록, 법의치학 정보 등에 따라 사망자를 가족에게 인도하는 절차를 간소화해 시행하고 있다.

대책본부는 가족이 쉽게 신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컴퓨터 단말기기를 통해 희생자의 사진 등 신원관련 정보를 제공 중이며 팽목항과 진도 체육관에 체류 중인 가족들에게 사고 수습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고자 매일 '사고 수습활동 일일안내지'를 제작해 배포하기로 했다.

대책본부는 수색 및 구조 장기화로 진도에 장기 체류 중인 가족들을 위해 슬픔을 함께 나누는 차원에서 고용노동부가 가족들의 소속 회사에 특별 휴가의 배려를 부탁했다고 설명했다.

대책본부는 발견된 사망자 중 안산 단원고 학생이 늘어남에 따라 안산 안치시설이 부족할 것으로 보고 유족이 원하는 곳에 시신을 안치할 수 있게 시신 20구 수용 규모의 임시 안치실을 설치했고 추가 설치를 준비 중이다.

또한 분향소 운영, 장례절차 준비 등 지원을 위해 이날부터 안전행정부 실장을 단장으로 12개 기관이 참여하는 '세월호 침몰사고 희생학생 장례지원단'을 안산시 올림픽 기념 체육관에서 운영한다.
전남 진도군 팽목항에 설치된 DNA 채취 센터.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