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 헤어 따라잡기 22탄]엑소-K 찬열 헤어스타일

입력 : 2014-05-30 11:17:43 수정 : 2016-09-09 10:34: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남성 아이돌그룹 엑소가 최근 신곡 ‘중독’을 발표해 인기를 모으며 ‘대세’임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엑소의 멤버 찬열이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룸메이트’를 통해서 가수 신성우와의 ‘케미’로 시청자들마저 사로잡고 있다. 이처럼 음악과 예능을 넘나들며 활약하는 찬열의 헤어스타일을 박준뷰티랩 왕십리점 지현 디자이너가 분석해 헤어팁을 전했다.

찬열의 헤어스타일은 투블럭 댄디컷으로 옆라인과 헤어라인이 짧고 깔끔한 스타일이다. 컬러는 요즘 핫하게 뜨고 있는 컬러 레드와인.

찬열은 ‘중독’ 무대를 통해 젠틀하면서 깔끔한 포마드스타일로 스타일링을 연출해 모던한 느낌을 전달하기도 했다.

전체적인 컷은 사이드와 뒷머리 볼륨감을 살릴 수 있는 투블럭 댄디컷으로, 가벼운 스타일의 컷이 아니라 조금 무겁고 무게감이 있는 컷이다. 한 섹션마다 질감을 넣어 자연스러움을 더해 표현했다. 컬러는 톡톡 튀는 개성있는 컬러감으로 레드와인컬러를 사용해 발랄한 이미지를 돋보이게 했다.
 


찬열의 헤어스타일을 단계별로 분석해보면, 전체적으로 투블럭 댄디컷으로 깔끔한 느낌을 연출했다. 탈색으로 밝게 색을 빼고 레드와인컬러 염색을 했다. 염색시 매니큐어를 하면 색감이 더 또렷하게 표현될 수 있다. 그리고 탑머리에 볼륨감을 자연스럽게 텍스처 펌을 했고, 옆머리 뜨는 것은 다운 펌으로 눌렀다.

찬열의 헤어스타일링은 옆머리 뜨는 부분을 눌러주고 컬링을 살려 둥근롤빗을 사용해 뒤로 빗어 말리면 깔끔한 리젠트 느낌의 스타일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제품은 소프트왁스나 컬크림을 너무 하드하지 않은 제품으로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마지막 마무리는 스프레이로 고정해주면 된다.


찬열이 보여준 리젠트 포마드 스타일로 스타일링을 할 경우, 포마드 왁스를 조금 사용해 스타일을 잡아준다. 이어 스프레이로 고정하면 되는데,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포마드 왁스를 많이 사용할 경우 유분감이 많이 돌 수 있으므로 적당량으로 조금만 사용해야 한다.
 
2014년 다가오는 여름, 톡톡 튀고 발랄한 찬열 스타일로 투블럭 댄디컷과 텍스처 펌에 도전해보자.
  

연예뉴스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