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브리핑] 퇴직 이후 삶 조언 ‘부부 은퇴교실’ 외

입력 : 2014-06-10 20:34:43 수정 : 2014-06-10 20:34: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퇴직 이후 삶 조언 ‘부부 은퇴교실’


신한은행은 오는 28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제2회 부부 은퇴교실’(사진)을 개최한다. 전문가가 은퇴자산관리와 관련된 재무 프로그램과 건강·교양·취미 등 비재무 프로그램을 종합해 은퇴 이후의 삶을 조언해주는 시간이다. ‘꽃중년 건강관리’, ‘신한의 은퇴 솔루션’, ‘주택시장과 은퇴’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신한은행 영업점의 은퇴상담 전문가인 미래설계컨설턴트와 부동산 및 세무전문가가 은퇴설계 관련 개인별 맞춤형 상담도 실시한다.

세스코와 제휴 하나SK카드 출시

하나SK카드가 해충방제 업체 세스코와 제휴를 체결하고 ‘세스코 하나SK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세스코 서비스를 처음 이용할 때 발생하는 초기집중 해충퇴치비용과 매월 납입하는 정기관리비용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 가정집은 2개월간 진행되는 초기집중 해충퇴치비용에서 3만원, 정기관리비용에서 매월 5000원을 할인받아 가입시점부터 12개월간 8만원의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3대 대형 마트에서 3%, 아웃백, 빕스, 파리바게트 등 외식 할인 10%, 커피전문점 커피빈에서 10%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주말 할인율 높아지는 ‘위클리 체크카드’

롯데카드는 평일 이용금액에 따라 주말 이용금액 할인율이 높아지는 ‘롯데 위클리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평일과 주말의 소비패턴이 다른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실적 구간을 한 주로 설정하고 이용금액 기준도 단순화했다. 모든 가맹점에서 월∼금요일 동안 이용한 금액이 20만원을 초과하면 그 주 토·일요일에 이용한 금액의 2%를 캐시백해주는 방식이다. 주간 이용금액이 10만∼20만원일 때는 주말 이용금액의 1%, 5만∼10만원은 0.5%를 월 최대 2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