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 헤어 따라잡기 26탄]‘너포위’ 고아라 헤어스타일

입력 : 2014-06-18 07:24:50 수정 : 2014-06-18 07:24: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박준뷰티랩 당진점 율 디자이너가 SBS 수목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에서 좌충우돌 신입경찰들 중 홍일점 여형사 어수선으로 분한 배우 고아라의 헤어스타일을 분석, 스타일링 연출팁을 전했다.

고아라의 헤어스타일은 최근 대세로 손꼽히고 있는 단발 웨이브 헤어다. 이 헤어는 ‘응답하라 1994’ 때와는 확연히 다른 느낌으로, 톡톡 튀는 어수선 캐릭터와 잘 맞아 떨어질 뿐 아니라 고아라의 외모를 더욱 빛나게 해주며, 여성스럽고 도시적인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이 헤어스타일은 일자 단발로 커트한 후 약간의 층을 내고 발롱펌을 한 것이다. 발롱펌을 할 때 한 가지 팁을 전한다면, 중간지점에는 디지털 펌으로 굵은 웨이브를 주면 훨씬 더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이 헤어의 가르마는 본인의 얼굴형에 맞추면 되지만, 앞머리가 있고 없는 것에 대한 차이는 크다. 고아라처럼 앞머리가 없으면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연출되고, 앞머리를 내리면 부드럽고 귀여운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


고아라의 헤어 컬러는 초코브라운컬러로, 웨이브헤어스타일에는 블랙컬러보다 브라운컬러가 볼륨감도 더 살아 보이고 컬도 더 풍성해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웨이브 헤어에는 밝은 계열을 선호한다. 또 이 컬러는 동양인들 피부색에 가장 잘 어울려서 인기가 좋다.

고아라의 헤어스타일은 시술 후 집에서도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쉽지만, 자칫 잘못하면 삼각김밥 헤어스타일이 나올 수 있으니 연출시 조금 신경써야한다.

마지막으로 고아라의 헤어스타일을 간단히 정리해보자.

▲ 스타일 : 단발 발롱펌
▲ 시술내용 : 디지털펌
▲ 컬러 : 초코브라운
▲ 관리방법 : 컬크림 사용. 열펌으로 인해 모발이 건조해지며 컬이 부스스해질 수 있으니 컬을 살려주는 에센스 사용으로 탄력 있는 컬 연출

 


[헤어팁=박준뷰티랩 당진점 율 디자이너]   

연예뉴스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