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브리핑] 요일·시기별 보장금액 선택 가입 가능 외

입력 : 2014-07-01 19:54:22 수정 : 2014-07-01 19:54: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요일·시기별 보장금액 선택 가입 가능

현대해상은 요일·시기별로 보장금액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마음두배운전자보험’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운전자보험 최초로 ‘교통상해 요일제’를 도입하여 고객이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게 주말, 新주말(금요일 및 휴일) 또는 평일 중 선택한 요일에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보험금을 두 배로 지급한다. 또 초보 운전시기 또는 경제 활동기 등 교통사고 위험도가 높은 기간에도 보장을 두 배로 확대할 수 있다. 기존 운전자 보험에 비해 교통사고로 부상이 빈번한 목, 허리, 엉덩이, 무릎, 발목 등 주요 신체부위 수술에 대한 담보를 강화했다. 납입기간 3년 경과 이후 보험료의 3%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가입연령은 만 18∼77세다.

고객이 직접 보장 내용·만기환급금 설계

삼성생명은 고객이 직접 각종 보장 내용과 만기환급금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자유설계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재해사망을 기본으로 중대질병, 실손, 입원 등 20여종의 보장을 고객이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 보험 만기 시 돌려받는 만기환급금도 납입보험료의 0∼100% 범위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같은 보장 내용이라도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높게 하면 보험료가 올라가고,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낮게 하면 보험료가 내려가게 된다. 연금전환과 중도 인출도 가능하다. 보험가입 연령은 15세부터 60세까지이며, 보험료 납입 기간도 5년부터 20년까지 5년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50~70세 실버세대 전용 건강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실버세대 전용 건강보험 ‘무배당 마이라이프 스마트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50∼70세 실버세대 전용 건강보험으로 고혈압, 당뇨환자들도 간단한 심사만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치매 등으로 인한 활동불능 진단비(90일), 중증 치매진단비(90일)와 함께 고연령 운전자 비용까지 보장한다. 비갱신형으로 처음 가입한 보험료가 만기 시까지 유지돼 보험료 인상 걱정이 없다. 납입기간은 10년부터 30년으로 최대 80세까지 보장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