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엄마·아빠와 하룻밤 등대지기 해볼까”

입력 : 2014-07-17 19:11:04 수정 : 2014-07-17 19:11: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포항 호미곶등대 방학행사 눈길
경주박물관도 가족체험프로 내놔
여름방학을 맞아 경북 동해안지역 박물관 등지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해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포항지방해양항만청에 따르면 포항항만청은 가족이 함께 호미곶등대에서 1박2일간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1일 등대원 체험과 등대박물관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박물관 여행’이란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등대 역사, 등대 장비와 시설 견학, 일일 등대원 체험은 물론 박물관 관람객 안내체험도 할 수 있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데 체험은 8월 5일부터 22일까지 운영한다. 선착순으로 초·중·고등학생 등 자녀를 동반한 6가족을 선발해 가족별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선발된 가족은 포항 호미곶등대 숙소에서 등대원 업무체험, 박물관 견학 및 주변 해양생태 탐방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하게 된다. 특히 어두운 밤을 밝히는 등대지기 체험은 한여름에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 및 일정 등은 국립등대박물관 홈페이지(http://www.lighthouse-museum.or.kr) 또는 전화(054-284-4857)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경주박물관에서는 여름방학 및 휴가기간을 맞아 경주를 찾는 초등학생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립경주박물관에서 1박 2일’, ‘국립경주박물관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등이 주요 운영 행사이다. 특히 1박 2일 프로그램은 박물관 전시실에서 잠을 자는 특별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선착순 접수로 회당 6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와는 별도로 상설 운영하고 있는 ‘우리 가족 박물관 여행’, ‘청소년 박물관 봉사단’,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박물관 국보순례’ 등 8개의 프로그램도 방학기간 동안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교육 및 행사’에서 예약(선착순 접수)한 후 참여할 수 있다.

포항·경주=장영태 기자 3678jy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