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매킬로이 우승 후 팬 사인 요청 거부 논란

입력 : 2014-07-23 09:31:20 수정 : 2014-07-23 09:31: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로리 매킬로이(25·북아일랜드)는 '나쁜 남자'인가.

21일(한국시간) 잉글랜드 호이레이크에서 끝난 브리티시오픈에서 우승한 매킬로이의 매너가 도마 위에 올랐다.

영국 신문 텔레그래프는 "우승을 차지한 매킬로이에게 한 어린 팬이 사인 요청을 해왔지만 매킬로이는 그를 무시했다"고 22일 보도했다.

유로스포츠는 "매킬로이가 사인 요청을 해온 어린이를 한쪽으로 밀어냈다"고도 전했다.

매킬로이는 또 4라운드 경기 도중 거슬리는 행동을 한 갤러리 한 명을 지목해 대회 진행 요원들로 하여금 그를 쫓아내도록 하는 모습이 TV 중계 화면을 통해 전파를 타기도 했다.

특히 사인을 거부하는 매킬로이의 모습을 직접 지켜본 갤러리들은 트위터 등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매킬로이에 대한 실망감을 여과 없이 드러냈다.

매킬로이의 매너가 논란이 되자 이언 폴터(잉글랜드)가 트위터에 매킬로이를 옹호하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폴터는 "원래 스코어카드를 제출하기 전에는 팬들에게 사인을 해주면 안 되게 돼 있다"고 밝혔다.

매킬로이는 갤러리 한 명을 쫓아내도록 한 조치에 대해서는 "그 사람은 경기 내내 나를 힘들게 했다"며 "16번 홀 티샷을 하는 상황에서 그는 일부러 내 다운스윙에 맞춰 기침을 해댔다"고 해명했다.

매킬로이는 "기침 소리만 듣고도 나는 누가 낸 소리인지 알 수 있었다"며 "남은 두 개 홀에서도 나를 방해할 것이 뻔했기 때문에 그를 밖으로 내보내도록 한 것은 적절한 조치였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유로스포츠는 "스코어카드를 내기 전에 사인을 해주면 안 되는 규정이 있다고 하더라도, 또 설령 그가 1주일 내내 팬들의 거듭된 사인 요청에 질려 있는 상황이라 하더라도 사인을 해달라는 그 소년에게 평생 잊을 수 없는 선물을 안겨주는 것은 그의 권리이자 의무가 아니었을까"라고 매킬로이의 매너에 아쉬움을 나타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