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與 "또 묻지마 단일화…차라리 당 합쳐라"

관련이슈 2014년 7.30 재보선

입력 : 2014-07-23 11:12:22 수정 : 2014-07-23 11:12: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동작을 야권연대 비판 "구태정치로 가는 국민 기만과정"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3일 오전 수원시 영통구 임태희 후보 선거 사무소에서 열린 `수원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새누리당은 23일 7·30 서울 동작을(乙) 보궐선거에서 새정치민주연합 기동민 후보와 정의당 노회찬 후보의 후보단일화가 사실상 성사된 데 대해 "묻지마 단일화"라며 강력 비판했다.

새누리당은 야권후보 단일화에 따른 서울 동작을 판세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한편, 새정치연합 박광온·정의당 천호선 후보가 출마한 수원 정(영통) 등 다른 지역에서의 연쇄 단일화 가능성도 예의주시하며 대책 마련에 부심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수원시 영통의 임태희 후보 사무소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정당은 선거를 위해 존재한다"면서 "선거를 포기한 정당은 미래가 없다"고 비판했다.

윤상현 사무총장도 회의에서 "단일화는 구태정치로 나가는 국민 기만 과정일 뿐"이라며 "새정치연합 김한길, 안철수 공동대표께서 기동민 후보를 패륜공천도 모자라서 기어이 정치적 미아로 만들 것인지 지켜보겠다"고 날을 세웠다.

윤 총장은 "차라리 이럴 바에는 새정치연합과 정의당이 합치기를 하는 것이 국민 앞에 떳떳하다"고 지적했다.

민현주 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선거 때마다 당의 이념과 가치를 헌신짝처럼 내팽개치는 '묻지마 단일화'는 우리 정당정치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대출 대변인은 "패륜공천이라는 내부 반발을 샀던 전략공천 파동의 진원지 동작을에서 '당 대 당 차원의 연대는 없다'던 말을 하루 만에 뒤집어 국민을 또다시 속였다"면서 "엄중한 국민의 심판을 톡톡히 치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누리당 동작을 후보인 나경원 후보는 기자들에게 "예상됐던 일"이라면서 "야권이 연대한다면 저는 동작 주민들과 연대하겠다"고 비판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