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의 우승실패 속에서도 빛난 '에이스' 박인비

입력 : 2014-07-28 09:38:04 수정 : 2014-07-28 09:38: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랭킹 3위 박인비(26·KB금융그룹)가 한국의 아쉬운 우승 실패 속에서도 발군의 활약을 펼치며 '에이스의 자격'을 스스로 증명했다.

박인비는 28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오윙스 밀스의 케이브스 밸리 골프장(파71·6628야드)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인터내셔널 크라운(총상금 160만 달러) 결승전 스웨덴 캐롤라인 헤드월(25)과의 경기에서 2홀을 남기고 4홀차 앞선 완승을 거뒀다.

16번홀까지 싱글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경기에서 박인비는 단 한 개의 보기도 없이 버디만 6개를 잡아내는 안정적인 경기력을 과시했다. 공동 3위에 그친 한국의 자존심도 세웠다.

한국은 국가대항전인 이번 대회에 박인비를 포함 최나연(27·SK텔레콤)·유소연(24)·김인경(26·이상 하나금융그룹) 등 최정상급 여자 골퍼가 총출동했다.

한국선수 4명 중에서는 세계랭킹 23위인 김인경이 가장 순위가 낮다. 박인비가 가장 높은 3위이고 유소연(9위)과 최나연(18위) 등은 모두 세계 20위 안이다.

우승을 기대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선수 구성이지만 한국은 최종승점 10점(5승5패)에 그쳐 일본과 함께 공동 3위로 대회를 마쳤다.

세계랭킹 20위인 아자하라 무노스(27)가 가장 높은 스페인은 결승에서 전승(4승)을 거두는 등 빼어난 집중력을 과시, 최종승점 15점(7승1무2패)으로 초대 챔피언이 됐다.

한국의 아쉬운 성적 속에서도 박인비는 대회 내내 발군의 활약을 펼쳤다.

포볼 매치플레이(각자의 공으로 플레이 해 두 선수 중 더 좋은 스코어를 그 홀의 성적으로 반영하는 방식)방식으로 진행된 대회 3일째까지 유소연과 필승조를 이룬 박인비는 2승을 일궜다.

중요한 순간에는 더욱 힘을 냈다. 전날 열린 일본의 히가 마미코(21)-미야자토 미카(25) 조와의 예선전 4번홀(파5)에서는 상대의 기선을 제압하는 결정적인 버디를 쳐 한국에 유리한 흐름을 안겼다.

이어 연장 16번홀(파5)에서 벌인 미국과의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는 유소연과 공동으로 버디를 기록, 한국을 결승으로 견인했다.

결승에서 첫 승을 선사한 것도 박인비였다. 박인비는 보기 없이 버디만 6개를 잡아내는 시원한 플레이로 헤드월에게 2홀을 남기고 4홀차 앞선 완승을 거뒀다.

박인비의 완벽한 승리는 최나연이 스페인의 카를로타 시간다에게 6홀을 남기고 8홀차 뒤진 완패를 당하는 등 어수선한 가운데 나와 더욱 빛났다. 시간다의 세계랭킹은 63위로 최나연보다 45위나 낮다.

한국은 이날 김인경이 태국의 포나농 파트룸(25)에게 1홀차로 패배했고 유소연은 이날 일본의 요코미네 사쿠라(29)를 상대로 1홀차 진땀승을 거뒀다.

지난해 메이저 3개 대회를 포함해 6개의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던 박인비는 올 시즌 절반이 지나도록 아직 1승에 그치고 있다. 6월초 매뉴라이프 파이낸셜 클래식 우승이 전부다.

매뉴라이프 우승 후에 열린 US여자오픈에서는 공동 43위에 그쳤고 브리티시오픈에서는 대회 최종일에 5타를 잃으면서 아쉽게 커리어 그랜드 슬램에 실패하는 등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박인비는 한국팀의 부진 속에서도 이번 대회 내내 좋은 샷과 퍼팅감각을 뽐내며 에이스의 역할을 확실히 했다. 남은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 박인비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