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놀부화덕족발, 전국 주요 대도시에서 사업설명회 개최

입력 : 2014-07-28 10:59:29 수정 : 2015-07-13 13:46: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주)놀부, 자영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창업 혜택 마련

고깃집을 운영하는 김만재씨(가명)는 요즘 밤잠을 설치기 일쑤다. 매출은 계속 하락하는데 각종 세금과 인건비 등의 지출· 식재료의 원가는 날로 상승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가게 주변에 유명 프랜차이즈나 동종업계 개인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나 타격을 입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외식업 비수기인 여름 휴가철까지 코앞이라 한숨만 나온다.

이럴 때 도움을 청하거나 컨설팅을 의뢰할 본사조차 없는 김씨는 업종전환을 결심하게 됐다. 김씨는 화덕에서 구운 족발이라는 이색 아이템으로 창업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주)놀부의 가맹점을 출점 하고자 사업설명회 참석을 신청했다.

김씨의 경우처럼 최근 외식업계가 장기적인 내수 침체를 겪으면서 특히 개인브랜드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경험 부족이나 인건비 부담· 체계적인 시스템의 부재 등의 복합적인 한계에 부딪혀 결국 폐업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놀부는 이러한 외식업계 자영업자들에게 재기의 기회를 제공하고, 예비창업자의 안전창업을 돕기 위해 ‘놀부화덕족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놀부화덕족발 사업설명회는 오는 31일· 오는 8월 2일에 수도권 및 대구· 부산· 대전· 광주에서 개최된다. 수도권은 서울시 송파구에 소재한 놀부창업지원센터에서, 지방의 경우 접수 시 장소를 별도 안내할 계획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놀부화덕족발은 업계 화덕에서 구운 족발로 삶은 족발을 천연 화산석으로 만든 화덕에서 400℃ 이상의 원적외선 복사열로 한 번 더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살은 부드러운 최고의 식감을 자랑한다.

대개 '족발'은 6시간 이상 삶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숙련된 노하우 없이는 통일된 맛을 내기 힘들다. 하지만 놀부는 26년 노하우가 집약된 족발 노하우에 업계 유일의 화덕 시스템을 도입하고, 최소동선 운영시스템을 마련함으로써 운영편의성은 증대시키고, 인건비도 절감시켜 예비창업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지속적인 메뉴개발로 유행에 즉각적으로 대응· 전문 OM들이 꾸준한 매장관리를 도와주는 덕분에 주변 경쟁점포에 맞서는 방법· 원가절감 팁 등 다양한 경영전략까지 배울 수 있다.

놀부 창업전략연구소 김형민 소장은 "전 재산을 투자해 창업하는 경우 초기자본을 아끼고자 가맹비가 없는 개인브랜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경영난을 겪고 폐업하는 일이 비일비재다"며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시스템으로 대내외적 인정을 받은 놀부와 함께 많은 이들이 안전창업 솔루션을 통해 성공적인 인생의 제2막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상담전화 1899-4894 혹은 홈페이지(www.nolboo.co.kr)를 통해 문의 가능하며, 사업설명회에 참석이 어려운 자영업자는 전화로 상담을 신청하면 현장에서 무료 업종전환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한편 놀부는 현재 한식당· 호프집 등을 운영하는 자영업자에 한해 놀부화덕족발로 업종전환 시 1,2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한다. 또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대전지역 자영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별도 특별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