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완구 "세월호 진상규명, 사법체계 존중이 정도"

관련이슈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입력 : 2014-07-29 10:03:08 수정 : 2014-07-29 10:03: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野, 경제참사로 이어지지 않게 진실한 태도 촉구"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29일 세월호특별법에 대해 "현행 사법체계를 존중하면서 진상규명을 하는 것이 정도(正道)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수원 병(팔달)에 출마한 김용남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세월호 참사는 법과 원칙, 기본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지금처럼 기본에 눈감고 초법적 자세를 고집하는 것은 세월호 교훈을 망각한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소지가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는 세월호특별법 협상에서 특별검사 추천권을 달라는 야당의 요구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기존 입장을 거듭 확인한 것으로 보인다.

이 원내대표는 다만 "유가족과 아직도 팽목항을 떠나지 못한 실종자 가족들을 최대한 보살필 수 있는 내용을 법안에 담아 올바른 세월호특별법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박근혜정부 2기 경제팀이 경제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새정치연합이 세월호특별법 처리 없이는 다른 민생법안의 통과가 불가하다고 밝혔다"면서 "국민의 삶과 직결된 민생법안 처리는 협상의 조건이 될 수 없다는 말씀을 분명히 드린다"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세월호특별법을 고리로 민생법안 발목을 잡는 것은 서민 고통을 외면하고 민생안정 구호의 진정성을 의심케 한다. 정치권이 경제의 발목을 잡는 과거의 틀을 깨야 한다"면서 "세월호 참사가 경제참사로 이어지지 않도록 민생경제를 향한 (야당의) 진실한 태도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재·보선 이후 본격적으로 경제살리기 정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특히 민생법안 처리를 위해 다각적 노력을 전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