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코끼리 타고 아슬아슬 정글 탐험 COOL!

입력 : 2014-08-07 22:27:34 수정 : 2014-08-07 22:27: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꼬창 바다, 정글 즐기기
섬이 작을수록 바다는 더 잘 보이는 법이다. 그래서 섬을 찾은 사람들은 더 작은 섬을 찾아 다시 배를 탄다. 부속 섬 50여개를 거느린 꼬창에서도 마찬가지다. 하루 이틀 지내며 꼬창이 익숙해진 여행자들에게 눈앞에 보이는 작은 섬은 새로운 자극이다. 모두 해양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꼬창 일대에서 스노클링이나 스쿠버 다이빙 명소도 대부분 부속 섬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꼬창에서 제트스키, 바나나 보트 등 요란한 소리를 내는 동력장치를 이용한 놀이기구는 찾아보기 어렵다. 꼬창이 덜 번잡하게 느껴지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꼬창 남쪽에 자리한 살락펫 부두에서 배를 탄다. 살락펫 부두 역시 바다에 기둥을 막고 나무 데크와 수상가옥을 설치해 놓았다. 삼면이 유리로 된 수상가옥에서의 하룻밤은 꽤 낭만적일 것 같다. 꼬와이, 꼬라오야 등의 작은 섬에 보트가 멈춘다. 투명한 바닷물 사이로 유영하는 물고기와 산호초가 매혹적인 바닷속 풍경을 만들어낸다. 스노클링을 하다 허기지면 바닷가로 올라와 열대 과일로 기운을 보충한다.

꼬창에서 바다만 즐길 일은 아니다.이 섬은 전체 면적의 약 70%가 열대우림 정글로 이뤄져 있다. 또 가장 높은 봉우리인 살락펫은 해발고도가 744m에 달하고 산지가 적지 않다.이 열대우림 속에서 코끼리 트레킹, 정글·폭포 투어, 지프라인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코끼리 트레킹은 관광객들이 우람한 코끼리 등에 타고 계곡과 숲길을 누비게 되는데, 여간 아슬아슬한 게 아니다. 꼬창의 산속에는 대여섯 개의 커다란 폭포가 있는데, 클롱 프라오 해변에서 3㎞정도 떨어진 클롱 플루 폭포가 가장 널리 알려져 있다. 바이란 해변 근처 숲속의 ‘트리 톱 어드벤처(Tree Top Adventure)’도 가볼 만하다. 장대한 나무와 나무 사이를 연결한 다양한 형태의 다리를 건너게 되는데, 스릴도 넘치고 땀이 날 만큼 운동효과도 적지 않다.

코끼리를 닮은 섬, 꼬창의 정글에서는 코끼리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코끼리 등에 앉아 숲과 계곡을 누비는데, 여간 스릴이 넘치는 게 아니다.
꼬창을 오가며 거치게 되는 방콕은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동남아 최고의 여행지. 한국 사람들도 워낙 많이 찾는 곳인 만큼 굳이 설명이 필요 없겠지만, 초행길이라면 태국의 대표 명소인 왕궁과 왕궁 부속사원인 에메랄드 사원(왓 프라깨우), 새벽사원(왓 아룬) 등을 우선 둘러보게 된다. 길이 45m에 달하는 와불로 유명한 왓포도 빠뜨릴 수 없는 사원. 방콕은 멋진 야경으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샹그릴라 호텔에서 출발해 차오프라야 강을 오가는 디너 크루즈는 방콕의 대표적인 야경 상품이다. 배 안에서 뷔페 식사를 즐기며 강 양쪽의 고층빌딩과 사원들이 빚는 밤풍경을 감상하게 된다. 센타라 그랜드 호텔 55층의 라운지 바인 ‘레드 스카이’에서는 맥주 한 잔을 시켜놓고 푹신한 소파에 앉아 방콕 시내 전체의 야경을 조망할 수 있다. 대형 쇼핑몰인 ‘아시아티크’는 얼마 전 개장한 방콕의 새로운 명소. 공연장·무아이타이 경기장·식당 등을 두루 갖춘 복합시설로, 한밤중까지 환하게 불을 밝힌 채 돌아가는 공중관람차가 인상적이다. 방콕 여행에서 배낭여행자의 성지로 불리는 ‘카오산 로드’도 빠뜨릴 수 없겠다. 자유와 낭만을 꿈꾸는 젊음의 열기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곳이다.

방콕·꼬창=글·사진 박창억 기자 daniel@segye.com

◆여행정보=에어아시아의 계열사인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www.airasia.com)는 인천과 방콕을 잇는 최초의 저비용항공으로, 인천공항과 태국 돈므앙 공항을 하루 한 차례씩 왕복 운항한다. 방콕 카오산로드에서 뜨랏의 부두로 가는 여행사 버스와 일반 버스가 출발한다. 방콕에어의 방콕∼뜨랏 항공노선은 1시간쯤 걸린다. 꼬창 클롱 프라오 해변의 ‘판비만 리조트’(www.panviman.com)는 태국 전통 스타일의 고급 리조트로, 독립된 발코니를 지닌 빌라형 객실 50개를 보유하고 있다. 조용하고 깨끗한 해변을 끼고 있으며, 스파시설도 갖추고 있다. 방콕의 ‘디바나 스파’(www.divanaspa.com)에서는 고급스런 분위기 속에서 태국 전통 스타일의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태국관광청 한국사무소 (02)779-5417

<세계섹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