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웨덴 프로축구서 한 선수가 한 경기에 21골 작렬

입력 : 2014-08-13 09:24:58 수정 : 2014-08-13 09:25: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웨덴 프로축구에서 한 경기에 혼자 21골을 터뜨린 선수가 나왔다.

스포르트블라뎃 등 스웨덴 언론은 "지난 9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프로축구 7부리그 콩고 유나이티드FC와 쇠데르텔리에 IK와의 경기에서 콩고 유나이티드의 야니크 조지 만지질라가 혼자 21골을 넣어 팀의 30-0 승리를 이끌었다"고 보도했다.

21골은 제아무리 걸출한 공격수라도 한 시즌을 통틀어서 넣기 쉽지 않은 수치다.

이날 만지질라의 21골은 스웨덴 프로축구 사상 한 경기 최다 골 기록이다. 종전 기록은 60년 전인 1954년에 18골을 넣은 선수가 있었다.

쌍둥이 형제인 알렉스와 같은 팀에서 뛰는 만지질라는 "전에 이 팀과 상대해서 12골을 넣은 적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도 많은 골을 노리고 나왔다"며 "초반부터 골이 잘 들어갔고 알렉스가 나의 득점에 많은 도움을 줬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는 쇠데르텔리에 IK가 워낙 약체이기도 했고 경기 도중 세 명이나 퇴장을 당하는 바람에 30-0이라는 '대형 참사'가 빚어졌다.

올해 25살인 스웨덴 국적의 만지질라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웨스트햄의 유소년팀 출신으로 프랑스 프로축구 릴에서도 뛰는 등 스웨덴 7부리그 선수들에 비해 압도적인 기량을 가진 선수로 알려졌다.

이번 시즌 쇠데르텔리에 IK와의 두 경기에서만 33골을 터뜨리는 등 10경기에서 총 58골을 넣어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쇠데르텔리에 IK가 남은 시즌을 포기하기로 하면서 만지질라의 시즌 득점은 25골로 줄어들게 됐다.

스포르트블라뎃은 "쇠데르텔리에 IK가 남은 시즌을 포기하면서 이 팀과의 경기에서 나온 승패 및 개인 득점 기록은 인정받지 못한다"고 전했다. 그러나 만지질라의 한 경기 21골 기록은 그대로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쇠데르텔리에 IK의 골키퍼인 이사 가브리엘은 스포르트블라뎃과의 인터뷰에서 "야니크의 기록을 축하하며 빨리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