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 헤어 따라잡기 40탄]'뻐꾸기 둥지' 장서희 헤어스타일

입력 : 2014-08-13 17:30:04 수정 : 2014-08-13 17:48: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일일드라마의 여왕으로 불리는 장서희 스타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KBS 2TV 일일드라마 '뻐꾸기 둥지'에서 단아하고 조용한 주부 백연희 역으로 열연하고 있는 장서희의 극중 차분한 전형적인 긴머리 스타일에 컬러와 웨이브로 멋을 낸 헤어스타일을 박준뷰티랩 왕십리점 서린 디자이너가 분석했다.

서린 디자이너는 장서희의 헤어스타일에 대해 "장서희 헤어스타일의 컬러는 오렌지브라운과 골드오렌지의 믹스톤이다"며 "헤어컬러의 명도는 9레벨 정도이며, 오렌지브라운의 여성스러움과 골드 브라운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둘 다 표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뻐꾸기 둥지' 속에서 부유한 집에서 곱게 자라 결혼한 캐릭터를 표현하기에 적합한 컬러라 생각된다"고 분석했다.

또한 "커트 스타일은 롱레이어커트로 모발끝의 가벼움을 주기 위해 레이어와 가벼운 질감 처리를 했고, 앞머리는 길게 내어 뒷머리와 자연스럽게 연결시켜주어 여성스러움을 더욱 강조 시켰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헤어컬은 굵은 C컬로 모발 끝쪽만 살짝 표현하여 안쪽말음과 바깥쪽 말음이 서로 잘 어울 질 수 있도록 연출했다"며 "장서희 헤어스타일의 웨이브 포인트는 앞머리의 바깥쪽말음을 S컬로 잡아 준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린 디자이너는 "장서희 헤어스타일에서 한가지 팁을 준다면 머리를 하나로 묶을떄 길게 내려진 앞머리에 컬이 있어 자연스러운 묶음 머리가 되는 것은 물론 여성미가 물씬 풍길 것"이라며 "가을향기를 풍기며 장서희의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스타일과 더불어 럭셔리한 컬러로 변신하는 것도 좋다"고 조언했다.

ent@segye.com
[헤어팁:박준뷰티랩 왕십리점 서린 디자이너]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