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루게릭병 투병 박승일 코치, 얼음물 샤워 챌린지 참여

입력 : 2014-08-20 10:22:24 수정 : 2014-08-20 10:53: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루게릭병을 앓는 박승일(43) 프로농구 울산 모비스 전 코치가 얼음물 뒤집어쓰기 캠페인인 'ALS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

ASL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미국 비영리기관인 ALS 재단이 루게릭병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환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는 자선 모금 운동이다.

얼음물을 뒤집어쓴 사람이 캠페인에 동참할 세 명을 지목하면 대상자는 24시간 이내에 얼음물 샤워를 하거나 루게릭병 관련 기부금을 내야 하는 방식이다.

ALS는 루게릭병으로 알려진 근위측성측삭경화증의 의학 용어 약자다.

모비스 코치로 일하다 2002년 루게릭병 진단을 받고 지금껏 투병 중인 박 전 코치는 슈퍼주니어 최시원으로부터 다음 도전자로 지목을 받아 19일 경기도 수지의 자택에서 '미션'을 수행했다.

박 전 코치는 현재 루게릭병을 앓고 있어 직접 얼음물을 뒤집어쓰지는 못했고 대신 인공 눈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으로 '아이스 버킷 챌린지'를 마쳤다.

그는 승일희망재단을 통해 "루게릭병을 알리는 캠페인에 많은 분이 관심을 주셔서 가슴이 벅차 잠을 이룰 수 없다"며 "시원하게 얼음물 샤워를 할 수 있는 당신은 행복한 사람"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박 전 코치는 다음번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도전자로 대전고 선배인 김용태(새누리당) 의원, 배우 양동근, 농구 선수 출신 서장훈을 지목했다.

승일희망재단은 "미국 ALS 재단에 이 캠페인을 승일희망재단이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이어간다는 내용을 전달했고 격려 회신을 받았다"고 밝혔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