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슈퍼맨이 돌아왔다’ 속 송도, 이국적인 풍경에 ‘시선집중’

입력 : 2014-08-21 14:36:55 수정 : 2014-08-21 14:36: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카리스마를 버린 초보 아빠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인 배우 송일국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한· 민국· 만세’ 세 쌍둥이를 48시간 동안 혼자 돌보는 송일국의 좌충우돌 육아기는 일거수일투족 관심을 끌며 송국열차· 송수레 등 갖가지 유행어도 제조되고 있다. 그 중 가장 큰 수혜자는 송일국이 거주하는 송도국제도시다.

특히 송일국이 모는 송국열차를 타고 세 쌍둥이가 신나게 달렸던 송도 센트럴파크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 곳에는 공원 한 가운데 바닷물을 끌어들인 1.8㎞의 수로가 가로지르고 있고, 요트와 카약· 수상택시를 탈 수 있다. 송일국이 세 아들과 여유롭게 요트와 카약을 타는 방송이 나간 이후 송도에서 꼭 체험해봐야 할 명물로도 손꼽히고 있다.

센트럴파크에서 보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는 업체 관계자는 “송일국 부자가 보트와 카약을 타는 장면이 방송을 탄 이후 문의전화와 방문객 수가 평상시보다 50% 이상 늘었으며 서울 등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도 많다”고 전했다.

송도국제도시는 비단 ‘슈퍼맨이 돌아왔다’ 뿐만 아니라 SBS ‘별에서 온 그대’ 등의 드라마와 영화, 광고 등의 주요 촬영지로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왔다. 이러한 많은 이들의 관심은 자연스레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실제 연수구 아파트 매매가는 3.3㎡당 768만원에서 788만원으로 전세가는 3.3㎡당 488만에서 531만원으로 오르며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오피스텔 역시 빠르게 물량을 소진하고 있다. 센트럴파크 등 송도의 명소를 찾는 관광객 유입도 증가하면서 상가 시장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이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센트럴파크 Ⅱ 상업시설(이하 센투몰)’을 분양 중에 있어 눈길을 끈다. 이 상가는 센트럴파크· 송도 컨벤시아· 포스코건설 사옥 등 송도의 핵심 시설과 인접한 상가로 특히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가다.

‘센투몰’은 상가 투자에 있어 중요한 배후수요가 탄탄하게 형성돼 있다. 코오롱글로벌· ADT Caps· GCF 등 국내외 대기업과 국제기구들의 이전에 따른 수요 확보는 물론, 내달 입주 예정인 '송도 더샵 그린워크 1· 2차’ 1400여 세대를 포함 공동주택 입주가 오는 2015년까지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으로 향후 약 1만여 세대의 주거수요도 형성될 전망이다. 이들 주거단지의 경우, 단지 내 상가 비중이 낮다는 점에서 센투몰의 경쟁력은 높다는 평이다.

상가 바로 맞은편에는 센트럴파크가 위치· 대규모 유동인구도 흡수할 수 있다. 평촌신도시나 분당 등 신도시의 중앙공원 주변 상가들이 풍부한 유동인구로 신도시내 주요 상권으로 부각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센투몰 역시 송도의 주요 상권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도보 5분의 역세권 상가이며 인근에 정차하는 광역급행 M버스와 직행버스를 통해 서울역과 강남· 신촌으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또 1·2·3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및 전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망이 구축돼있고 송도에서 차량으로 20분이면 인천국제공항에 닿을 수 있어 글로벌 관광객도 흡수할 수 있다.

센투몰은 포스코건설이 시공은 물론 직접 임대와 분양까지 책임지고 있어 임차 안정성이 높다. 특히 선임대 상가로 현재 버거킹· 스타벅스· 카페 네스카페· 띵크커피· 투썸플레이스 등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는 물론 뷰티 살롱 라뷰티코아· 컨벤션 뷔페· 이탈리안 레스토랑· 북카페 등이 입점해 성업 중에 있다.

분양가는 1층 기준 3.3㎡당 평균 2,000만원 내외이며 납입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계약 후 12개월)다. 선납 시에는 최대 7.5%의 할인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으며 2년 동안 총 10%의 임대 수익도 지원해 투자자들은 연 6~10%에 달하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분양 홍보관은 센투몰 1층에 들어서 있다.

분양문의: 032-832-8244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