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장이사 계획 중 이라면…‘가격,견적비교하여 현명하게 선택하자’

입력 : 2014-08-23 10:00:00 수정 : 2014-08-25 11:08: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여름이 지난 지금 이사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우훅죽순 생겨나는 이삿짐센터들과 브랜드 인지도만을 내세운 포장이사업체 사이에서 만족할만한 포장이사업체를 찾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포장이사 전문업체 KGB연합이사는 현명한 포장이사를 위한 준비사항을 제시했다.

1. 무료 이사견적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포장이사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무료 이사견적을 받는 것이 좋다. 이때 자신의 집과 가까운 업체 중 적어도 3군데 이상에서 무료 이사견적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중 자신의 이사조건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짐 양에 따라 1톤· 2.5톤 등 합리적은 비용을 제안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특히 전화로 견적을 유도하는 업체의 경우에는 소비자를 저렴한 비용으로 유도하고 이사 중 추가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지양해야 피해를 줄일 수 있다.

2. 관허여부와 피해보상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해라. 무허가 포장이사업체는 분실 및 파손 등의 피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없다. 게다가 이사 약속을 취소하는 등의 횡포를 부리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런 피해를 막기 위해 공신력 있는 포장이사업체 선정을 위해서는 업체의 관허여부와 피해보상보험 가입 여부를 파악해야 한다. 또 어떤 종류의 이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 또한 저렴한 포장이사에 도움이 된다.

3. 저렴한 비용에 이사를 계획 중이라면 손 없는 날은 피해야 한다. 손 없는 날에는 이사 수요가 많아 이사비용이 높게 책정된다. 저렴한 포장이사가격을 원한다면 손 없는 날 이사를 피하는 것이 좋다.

요즘은 포장이사업체에서 가정 포장이사뿐 아니라 이삿짐을 보관 하는 보관이사· 기업이전과 기업이사· 일반이사· 반포장이사· 원룸이사· 용달이사· 원룸포장이사를 진행하는 업체들이 많다. 이 중 사무실이전 또는 사무실이사를 진행할 경우에는 전담팀을 두고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KGB연합이사는 포장이사업체 순위 베스트10위 안에 드는 업체다. 이 업체는 소비자에게 미리 이사준비 체크리스트를 제시해 이사 준비를 돕고 손 없는 날 이사비용을 합리적으로 제안하고 있다.

서울 도봉· 노원· 강북· 성북· 동대문· 중랑· 성동· 종로· 중구· 용산· 마포· 서대문· 은평· 광진· 강동· 서초· 송파· 강남· 동작· 관악· 영등포· 금천· 구로· 양천· 강서와 경기도 동두천· 포천· 남양주· 구리· 의정부· 파주· 고양· 일산· 김포· 안양· 과천· 성남· 하남· 광주· 의왕· 수원· 오산· 화성· 용인· 시흥· 광명· 안산· 군포· 부천· 평택· 안성· 이천· 분당· 병점은 물론 강원도 철원· 동해· 태백· 삼척· 정선과 경북 울신· 구미· 칠곡· 김천· 성주· 외관에서 만족스러운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천· 대구· 대전· 부산· 울산· 대전· 청주에서도 믿을 수 있는 1톤· 2.5톤· 5톤 포장이사비용을 제안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과 후기는 KGB연합이사 홈페이지(www.kgb24mal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