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키썸 첫 미니앨범… '경기도의 딸' 응원 봇물

입력 : 2014-08-30 10:37:07 수정 : 2014-08-30 10:37: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기도의 딸' 가수 키썸이 첫 미니앨범을 발매했다.

29일 정오 발매된 키썸의 미니앨범 '라이크 잇'은 R&B 힙합, 일렉 힙합, 펑키 소울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담긴 첫 미니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앨범명과 같은 'Like it(버스 안에서)'으로 오렌지캬라멜의 '카탈레나', 에일리의 '헤븐' 등의 노래를 작곡한 이기와 케이윌의 '지금처럼'과 '연애 말고 결혼' OST 등을 작곡한 장원규가 작곡하고 키썸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Like It'은 버스에서 이상형을 만난 소녀의 수줍은 고백을 담은 곡으로 키썸의 통통 튀는 랩과 상큼한 목소리를 가진 Risso(리소)의 피처링이 돋보이는 곡.

가수 앙리가 참여한 신나는 비트의 '케세라세라'와 이전에 발매한 싱글 곡인 'Liar'와 'Put it Down' 등도 이번 앨범에 함께 수록됐다.

한편 키썸은 '쇼미더머니 3'에 출연해 여성 래퍼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펼친 바 있다. 경기도 버스의 자체 방송인 G-Bus TV에서 청기백기 게임을 진행하며 '경기도의 딸'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

이에 그녀의 앨범 발매소식에 경기도는 28일 공식 페이스북에 '본격 경기도의 딸 응원 게시글'이라는 제목과 함께 "what up! G-BusTV가 가슴으로 낳고, 티머니로 키운 딸! '쇼미더머니3'를 넘어 전국구 래퍼로 성장하게 될 키썸's 첫번째 미니 앨범이 내일 공to the개 된다고Hey~yo! 너와나의 연결 고리 청기 백기 드는 소리"라는 글을 남겨 화제가 됐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