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순천향대 박희숙·이동화·이민혁 교수 정년퇴임

입력 : 2014-08-31 14:41:51 수정 : 2014-08-31 14:41: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순천향대 서울병원 박희숙·이동화·이민혁 교수 정년퇴임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서유성 순천향대 서울병원장, 김부성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이동화 교수, 박희숙 교수,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 이민혁 교수, 김성구 의무부총장, 이현옥 상훈유통 대표, 오른쪽 첫번째 변박장 전 순천향대 의무부총장 겸 중앙의료원장.
순천향대는 서울병원 동은대강당에서 박희숙(내과학교실 종양혈액내과), 이동화(병리학교실 병리과), 이민혁(외과학교실 외과) 교수의 정년퇴임식 및 명예교수 임명식을 갖고 건승을 기원했다고 31일 밝혔다.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이 직접 주관한 행사는 김부성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김성구 의무부총장 겸 중앙의료원장, 서유성 순천향대 서울병원장 등 선후배 교수와 후학 및 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해 퇴임 교수들을 노고를 기렸다.

학교법인 동은학원은 그동안 병원과 학교 발전을 위해 헌신한 세명의 교수에게 명예교수 위촉장과 공로패, 기념메달을 수여하고 노고를 치하했다. 순천향대 의대 동창회는 퇴직기념패와 선물을 전달했다. 서 총장은 축사를 통해 “세 분 교수님은 우리 대학과 병원뿐 아니라 의료계의 거장이시고, 순천향의 발전을 이끌어주신 고마운 분들”이라며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희숙 교수는 1973년 고려대 의대를 졸업하고 1978년부터 순천향대병원에 근무하며 내과학교실 주임교수, 임상분자생물학연구소장을 역임했다. 외부적으로는 대한암학회 회장, 대한혈액학회 회장, 대한임상암학회 회장,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이사장, 대한항암요법연구회 회장 등에서 회장 또는 이사장을 역임했다.

이동화 교수는 1973년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1979년부터 순천향대병원에 근무하며 임상병리학교실 주임교수, 병리학교실 주임교수를 역임했다. 외부적으로는 대한세포병리학회 회장, 한국유방암학회 이사, 대한병리학회 유방병리연구회 대표 등을 지냈다.

이민혁 교수는 1980년 한양대 의대를 졸업하고 1983년부터 순천향대병원에 몸 담았다. 순천향대 서울병원 응급실장과 QI실장, 순천향중앙의료원 기획조정실장을 역임했다. 외부적으로는 대한외과학회 이사장, 회장, 한국유방암학회 이사장, 세계유방암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을 맡았다. 그는 정년퇴직 후에도 순천향대 서울병원에 계속 근무하며 유방암 환자를 돌볼 예정이다.

김태훈 기자 af1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