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신현돈 대장 전역, 與 "기강 확립 의지" 野 "은폐 축소"

입력 : 2014-09-02 18:57:56 수정 : 2014-09-02 19:01: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치권은 2일 국방부가 과도한 음주 등으로 물의를 일으킨 신현돈 육군 1군사령관이 전역조치된 것에 대해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안보를 책임질 지휘관이 기강해이를 드러냈으니 책임을 묻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하게 다스리겠다는 군의 의지 표현”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윤일병 사망사건을 포함해 군 기강 해이 사건들로 국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지휘관과 장병들 모두 경각심을 갖고 안보를 지키는데 보다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사건이 발생한 시점이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국방장관으로 재임한 시절임을 지적하며 공세를 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범계 원내대변인은 “신 사령관이 문제를 일으킨 지난 6월은 특별경계태세가 내려진 시점이다. 군대 기강문란의 전형을 여실히 보여줬다”며 “박근혜 정부가 과연 철통 안보태세를 말할 자격이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총기난사 사건, 윤 일병 구타 사망사건 등 대한민국 군대 구석구석이 성한 곳이 없다. 그러나 이런 사태가 연속으로 터져도 김관진 안보실장은 건재할 것”이라며 “군이 지난 6월 이번 사건을 적발하고도 본인의 해명을 듣느라 2개월 넘게 시간을 끌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윤 일병 사건과 같이 사건을 은폐·축소하려는 혐의가 짙다”고 지적했다.

박수찬 기자 ps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