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효주 “천당과 지옥 왔다갔다 한 기분”

입력 : 2014-09-15 10:53:45 수정 : 2014-09-15 10:53: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프랑스 에비앙 레뱅에서 열린 미국 여자프로골프대회(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극적으로 우승한 김효주는 14일(현지시간) “천당과 지옥을 왔다 갔다했다”는 말로 우승소감을 밝혔다.

김효주는 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경기 내내 선두를 지켜오다 16번 홀(파3)에서 보기를 범하는 바람에 백전노장의 카리 웨브에게 역전을 당했으나 마지막 18번 홀에서 버디를 하면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그는 “기회가 왔을 때 우승을 못하면 안 되기 때문에 꼭 우승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다”면서 “그래서 더욱 긴장했지만 막판 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꼭 이기겠다는 의지가 한층 더 강해졌다”고 말했다.

이번 우승으로 LPGA투어 풀시드권 5년을 확보받은 김효주는 “LPGA에 진출을 할 것”이라며 “다만 LPGA는 이동거리가 길어 체력소모가 심해서 일단 몸을 만들고 나서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다음은 김효주와의 일문일답.

-오늘 경기를 평가하자면.

▲천당과 지옥을 왔다갔다한 기분이다. 초반에는 괜찮았지만 후반에 공이 왔다 갔다하면서 내 기분도 왔다갔다 했다. 어려웠다. 하지만 가장 어려운 마지막 홀에서 버디를 해 우승을 이뤄 정말 기뻤다.

- 아직 19살인데 떨리지 않았는가.

▲솔직히 많이 떨렸다. 더구나 후반 들어 지고 있는 상황이 되면서 어려웠다. 하지만 꼭 성공하겠다는 의지로 마지막까지 계속 긴장감을 유지하도록 마음을 먹었다.

- 언제 우승을 직감했나.

▲ 사실 우승할 것으로 생각하지 못했다. 후반 16번 홀에 역전을 당해서 더욱 그랬다. 하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보여주려고 했다.

- LPGA 첫 우승 소감은.

▲ 기회가 왔을 때 이를 잡지 못하면 어렵기 때문에 꼭 우승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다. (국내 우승 때보다) 더 긴장했다.

- 앞으로의 계획은.

▲ 우선은 한국에서 열리는 경기에 계속 출전할 계획이다.

- 지금 당장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 엄마가 보고 싶다.

- 마지막 18번 홀에서 카리 웨브가 왜 실수했다고 보는지.

▲솔직히 말해 카리 웨브가 경기하는 것을 보지 않았다. 나는 내 공만 살펴봤다.

박병헌 선임기자 bonanza7@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