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태티서 '할라' 아시아 9개 지역 1위…넘사벽 인기

입력 : 2014-09-17 09:01:09 수정 : 2014-09-17 11:10: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소녀시대-태티서(이하 태티서)의 신곡 ‘Holler’(할라)가 아시아 9개지역 앨범차트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6일 아이튠즈를 통해서도 전 세계에 공개된 태티서의 새 앨범 ‘Holler’는 홍콩, 태국, 대만,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브루나이 등 아시아 9개 지역에서 종합 앨범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태티서의 ‘Holler’는 팝 앨범차트 순위에서도 핀란드 2위, 스웨덴 3위, 일본 2위, 미국 9위, 캐나다 9위, 호주 11위에 오르는 등 해외 각국 차트의 상위권을 차지하며 태티서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타이틀 곡 ‘Holler’는 8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함은 물론 수록곡들도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음원 강자다운 태티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확인케 했다.

이에 태티서는 17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등을 통해 2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Holler’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홍원기 감독이 연출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가상의 ‘Holler’ 호텔에서 일어나는 해프닝을 1인칭 시점(Point Of View)으로 촬영, 태티서의 세련된 퍼포먼스와 스타일리쉬한 패션 스타일, 화려하고 감각적인 세트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으며, 초고속 팬텀 카메라, MOVI 등 특수장비를 이용한 다양한 촬영 기법으로 영상미를 더해 많은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태티서의 새 미니앨범 ‘Holler’는 18일 음반 발매된다.

최현정 기자 gagnrad@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