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세월호 가족일부, 대리기사와 행인 폭행…가족대책위 "일방폭행 아니다"

관련이슈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입력 : 2014-09-17 09:28:35 수정 : 2014-09-17 13:04: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월호 일부 유가족들이 대리운전 기사와 행인들을 때렸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따르면 17일 오전 0시 40분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거리에서 세월호 참사 가족대책위의 김병권 위원장과 김형기 수석부위원장을 포함한 세월호 유가족 5명이 대리기사와 행인 2명을 폭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행인 김모(36)씨 등은 "유가족들과 함께 있던 새정치민주연합 김현 의원이 대리기사 이모(52)씨와 말싸움이 붙었고, 이후 유가족들이 이씨를 때리는 것을 보고 말리려다가 폭행을 당했다"고 했다.

대리기사 이씨는 김 의원이 30여분간 기다리게 해 "안 가실 거면 돌아가겠다. 다른 사람을 불러라"라며 돌아가려 하자 유족들이 "의원에게 공손하지 못하다"며 폭행했다고 진술했다.

당시 유가족들과 김 의원은 술에 취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대리기사와 행인들은 일방적으로 맞았다고 주장한 반면 유가족들은 자신들도 김씨 등 행인 2명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맞서고 있다.

경찰은 대리기사 이씨와 김씨 등 행인 2명, 목격자 2명에 대한 조사를 마쳤으며 유가족들에게 이날 오전 11시쯤 출석을 요구했다.

또 폭행에는 가담하지 않았지만 현장에 있었던 김 의원을 필요하면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은 양측 주장이 엇갈리고 있어 "현장 CCTV를 입수해 확인 중이며 추가로 조사해 구체적인 경위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가족대책위 유경근 대변인은 "유가족들이 상심해 있을 것 같다며 김현 의원이 저녁식사를 함께하자고 한 것"이라며 "김병권 위원장은 팔에 깁스했고 김형기 수석부위원장은 치아 6개가 부러지는 등 일방적인 폭행은 아니었다"고 했다.

이어 "물의를 빚어 죄송하다"며 "책임질 일이 있으면 책임지고, 사과할 일이 있으면 사과드리겠다"고 밝혔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