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박영선 "부의 대물림 장려하는 부자지킴이 정권"

입력 : 2014-09-19 09:55:46 수정 : 2014-09-19 09:55:4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19일 "이 정권이 부의 대물림을 장려하는 '부자지킴이 정권'임을 명백하게 증명했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가 기업 오너 자녀에게 1천억원까지 상속세를 내지 않게 하고, 새누리당도 여기에 발맞춰 손자에게 교육비 명목으로 증여하면 1억원까지 증여세를 면제하는 법안을 발의했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박근혜 정권이 450조원이 넘는 사내유보금을 쌓아둔 재벌과 대기업에 세금 감면을 고집하면서, 서민의 등골만 휘게 하는 정책으로 적자를 메우겠다는 것"이라면서 "경제가 성장해봤자 결국 대기업, 재벌, 특권층이 성장의 득을 다 가져간다는 이야기"라고 비판했다.

이어 "오죽하면 경제성장 4%라는 목표 수치는 의미가 없고, 가계소득 성장 4%로 목표를 바꿔야 한다는 주장이 비등하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박 대통령의 캐나다·미국 순방과 관련해서는 "유례없는 독선과 아집의 소용돌이에서 정치에 대한 불신이 팽배한 가운데 외국에 나간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유엔 무대에서 세계적 인권 상황을 논하고 위안부 문제를 제기한다고 하는데, 세월호특별법을 실종시키고 서민증세로 나라 살림을 메우는 대통령이 어떻게 인권과 정의를 이야기할 수 있나"며 "거듭된 약속파기, 진실은폐 등 모든 것의 시작은 대통령이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