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5분 동안만 접시 돌리면 하루가 가뿐!"

입력 : 2014-09-22 10:12:27 수정 : 2014-09-22 10:12: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접시돌리기/일지 이승헌 지음/한문화/5000원
접시돌리기/일지 이승헌 지음/한문화/5000원

운동의 필요성은 누구나 인정한다. 하지만 늘 실천이 문제다. 시간을 내야 하는 운동, 찾아가서 해야 하는 운동, 배워야 하는 운동은 번거로워 싫다며 운동과 담을 쌓고 지내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흔히 본다. 간편하면서도 효과는 뛰어난 운동 어디 없을까.

 저자에 따르면 접시 돌리기는 몸의 중심을 바로잡고 강화하는 코어 운동의 하나다. 관절의 회전 운동과 전신 스트레칭, 근육 단련이 동시에 가능하다. 또 몸의 좌우 관절과 근육, 인대를 골고루 풀어주고 강화함으로써 전체적인 균형을 바로잡는 효과가 크다.

 책이 소개하는 접시 돌리기를 한 번 따라해 보자. 동작은 아주 간단하다. 다리를 벌리고 서서 손으로 크게 8자를 그리면 된다. 간단한 동작이지만 척추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의 관절을 모두 사용하고, 관절 주변 근육과 인대를 자극함으로써 전신의 관절과 근육을 효과적으로 강화한다. 이처럼 책은 접시 돌리기 방법은 물론 접시 돌리기를 통해 건강을 되찾은 사람들의 사연, 접시 돌리기를 둘러싼 일반인의 궁금증과 해답까지 속시원하게 들려준다.

 저자는 “몸매보다 건강이 중요하고, 다이어트보다 건강한 식사가 먼저이듯, 운동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을 살리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30년 넘게 자연치유 건강법을 널리 보급하는 일에 앞장서 온 저자는 접시 돌리기에 관한 책을 시작으로 자연치유 건강법 시리즈를 계속 출간할 계획이다.

김태훈 기자 af1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