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지소연 "결승 진출까지 최선"

관련이슈 2014 인천아시안게임

입력 : 2014-09-23 16:51:33 수정 : 2014-09-23 16:53: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잉글랜드 여자축구 첼시레이디스에서 활약하는 `지메시` 지소연(23)이 22일 오후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 참가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여자축구 대표팀에 합류한 지소연(23·첼시레이디스)이 인천 아시안게임 결승 진출을 1차 목표로 내걸었다.

지소연은 23일 경기도 파주 NFC(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하기 전에 인터뷰를 하고 "우선 결승까지 오르는데 최선을 다하고 그 이후 문제는 협회에서 잘 해주실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소속팀인 첼시의 사정상 이번 대회 도중에 대표팀에 합류한 지소연은 현재 8강과 4강전 등 두 경기에만 뛸 수 있게 돼 있다.

우리나라가 결승에 오르더라도 지소연은 소속팀에서 더 뛰고 오라는 허락을 해주지 않는 한 영국으로 돌아가야 한다.

전날 귀국한 지소연은 "우리나라가 아시안게임에서 최고 성적이 3위"라며 결승전 출전 여부를 벌써 고민할 이유가 없다는 뜻을 밝혔다.

지소연은 "대회 도중에 합류했지만 예전부터 같이 호흡을 맞췄던 선수들이기 때문에 어색한 것은 없다"며 "예선에서 좋은 결과를 냈기 때문에 팀 분위기도 좋아 적응도 빨라진 것 같다"고 말했다.

지소연의 합류로 대표팀이 결승까지 올라갈 것이라는 주위 기대가 부담되지 않느냐는 말에 그는 "동료 선수들이 그만큼 신뢰하고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기쁜 일"이라며 "나도 아시안게임 우승을 위해 온 만큼 8강과 4강에서 반드시 이기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첼시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지만 국내에 TV 중계가 되지 않아 많은 팬이 그의 경기 모습을 보지 못하고 있다.

지소연은 "한국에서 오랜만에 경기에 나서기 때문에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하고 싶다"며 "팬 여러분께서 제 경기를 보면서 '지소연은 다르구나'하는 말이 나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8강부터는 감독님도 하나하나에 예민해지셨고 집중력을 강조하고 있다"며 "예선에서 좋은 경기를 했더라도 한 수 아래의 팀이었기 때문에 빨리 잊고 목표대로 결승에 오르도록 노력할 때"라고 강조했다.

결승까지 오르는데 가장 큰 걸림돌이 될 상대로는 역시 북한을 꼽았다. 우리나라는 4강에서 북한과 만날 가능성이 있다.

지소연은 "지난해 동아시안컵에서도 북한과 겨뤄봤지만 우리의 전력도 많이 좋아졌다"고 자평하며 "북한이 강한 것은 사실이나 우리도 뒤지지 않는 경기력으로 싸워보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그는 "이제 누구를 상대하더라도 우승을 하려면 이겨야 하기 때문에 홈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 반드시 좋은 성적을 내겠다"고 약속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