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눈 성형, 얼굴과의 조화 중요성 '철저한 계획 필요'

입력 : 2014-09-24 07:07:18 수정 : 2014-09-24 07:46: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리젠성형외과 제공
최근 국제미용성형수술협회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 5명 중 1명꼴로 성형수술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형을 받은 사람들 대다수는 첫 성형수술 부위로 쌍꺼풀 수술과 같은 눈 성형을 꼽았는데, 그 이유는 얼굴에서 시선이 가장 많이 가는 곳이라 생각하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성형외과 전문의 리젠성형외과 최동일 원장은 "눈 성형은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성형수술로, 자칫 가볍게 생각하고 접근할 수 있지만 사람의 눈은 모두 생김새가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의 생김새에 맞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눈 성형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부분은 얼굴과의 조화. 자신의 얼굴과 어울리지 않는 성형 방법을 선택하게 되면 만족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보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먼저 충분한 상담과 함께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계획을 세울 때는 눈의 크기, 눈꺼풀의 두께, 지방의 양, 각도, 피부 상태 등을 조합해 얼굴 전체의 조화와 비율을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눈꺼풀의 두께와 지방의 정도에 따라 매몰법과 절개법 등으로 나뉘고, 눈꺼풀 속 근육의 상태에 따라 눈매교정술이나 안검하수 교정도 필요하게 되며, 눈의 크기와 몰려 있는 정도에 따라 앞트임과 뒤트임 등도 적용할 수 있다.

다만 무리한 수술을 받으면 성형수술 한 티가 심하게 나 부담스러운 이미지가 되기도 하며, 눈이 더 작아 보이거나 졸려 보일 수 있는 기능적인 문제점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최동일 원장은 "눈 성형의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인 욕심은 배제하고 수술 전 정확한 진단을 통해 자신의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과 적절한 수술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눈 성형이 아무리 보편화된 수술이라고 할지라도 본인에게 맞지 않는 무리한 수술을 진행하지 않기 위해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고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