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51탄]'타짜-신의손' 최승현 헤어스타일

입력 : 2014-09-24 07:22:10 수정 : 2014-09-24 11:47: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추석시즌 개봉해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영화 '타짜-신의손'의 주인공 최승현이 최고의 아이돌 멤버에서 연기자로 맹활약하고 있다.

지난 2010년 영화 '포화속으로'에서 학도병 리더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청룡영화제 신인상을 수상하며 충무로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최승현은 올해 '타짜-신의 손'에서 다시한번 관객들의 시선몰이를 하고 있다. 

영화 속에서 연출된 탑의 헤어스타일을 박준뷰티랩 답심리점 이단 디자이너가 분석했다. 이단 디자이너는 "영화 '타짜-신의손'에서 최승현은 유년기의 모습부터 도박판에 승부를 가릴때까지의 모습을 각각의 분위기에 맞게 헤어스타일을 바꿔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영화 속 탑의 기본 헤어스타일은 소프트 투블럭 댄디컷이다. 소프트 투블럭 댄디컷은 기존의 투블럭 보다 아랫쪽 블럭을 길게 컷팅해 투블럭의 느낌을 감추면서 뜨는 머리의 단점이나 옆라인을 슬림해게 해줄 수 있는 컷팅으로 투블럭댄디컷의 업그레이드 형이라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소프트 투블럭 댄디컷은 펌과 스타일링을 통해 몇가지 스타일을 더 연출 할 수 있는데, 탑은 영화초반에는 소프트 투블럭 댄디 컷팅 후 윗블럭을 스핀스왈로우펌으로 거칠지만 순수한 느낌을 살렸다. 이 헤어스타일에서 팁을 주자면 컬러를 밝은 브라운 컬러로 하면 질감표현을 더 잘 살릴 수 있다는 조언이다.
청년이 된 탑은 소프트 투블럭 댄디 컷팅에 블럭아래쪽을 다운 펌하고 윗블럭을 볼륨매직으로 차분하게 함으로써 댄디컷 느낌을 극대화시켜 표현했고, 마지막으로 소프트 투블럭 댄디컷을 포마드 스타일로 굵은 쉐도우펌이나 볼륨펌을 시도하여 젠틀한 정장이나 가죽쟈켓 등을 같이 매칭시켜 매력을 발산했다.

마지막으로 "소프트 투블럭 댄디컷은 한가지스타일로 여러 가지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가지 스타일에 싫증이 금방나는 사람에게는 추천한다. 시시때때 변신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에 맞게 코디까지 하게된다면 연예인 부럽지 않게 스타일을 뽐낼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헤어팁:박준뷰티랩 답십리점 이단 디자이너]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