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매팅리 "류현진, 남은 정규시즌 등판하지 않을 듯"

입력 : 2014-09-24 13:16:38 수정 : 2014-09-24 13:16: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재활 속도는 만족"…포스트시즌 대비 왼 어깨 통증으로 재활 중인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남은 정규시즌에 등판하지 않고 포스트시즌을 대비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24일(이하 한국시간)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이 류현진을 남은 시즌에 등판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매팅리 감독은 이날 "류현진이 포스트시즌을 시작하기 전에 등판한다면 조금 놀라운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잔여 경기에서 류현진을 등판시킬 필요가 없다는 의미다.

다저스는 큰 이변이 없는 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1위를 확정할 수 있다. 왼 어깨 부상을 당한 류현진을 굳이 마운드에 세울 필요가 없다.

매팅리 감독은 "캐치볼 훈련 중인 류현진은 나날이 공을 더 멀리, 더 빠르게 던지고 있다"고 전하며 "류현진의 재활 속도에 무척 만족한다"고 밝혔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매팅리 감독이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를 염두에 두고 류현진의 재활과정을 지켜보는 것"으로 해석했다.

다저스는 29일 정규시즌 일정을 마감한다. 현재 순위 그대로 내셔널리그 정규시즌이 끝나면 다저스는 중부지구 1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디비전시리즈를 치른다.

현지 언론의 예상대로 류현진이 남은 정규시즌에 등판하지 않는다면, 류현진은 14승 7패 평균자책점 3.38로 올 시즌을 마감한다. 지난해(14승 8패 평균자책점 3.00)와 비슷한 성적이다.

류현진은 지난 13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1이닝(5피안타 4실점)만 던지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어깨 통증을 호소한 류현진은 16일 MRI(자기공명영상) 검진을 받고 코티손(관절염 등 염증 치료에 사용되는 호르몬제) 주사를 맞았다.

큰 부상은 아니지만 류현진과 다저스는 조심스럽게 재활을 진행하고 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