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어느 각도에서도 얼짱되는 비법은?

입력 : 2014-09-29 19:35:14 수정 : 2014-09-29 19:35: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리젠성형외과 제공
시원한 가을을 맞아 아름다운 꽃과 색색 단풍이 물드는 자연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사진 찍기. 최근 여행지에서 보다 손쉽게 사진촬영이 가능한 ‘셀카봉’이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셀카봉은 긴 막대 끝에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고정한 후 찍고 싶은 배경과 함께 셀카를 찍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얼굴에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은 사진을 찍는 것조차 망설여져 아무리 셀카봉이라도 자신의 마음에 쏙 드는 예쁜 사진을 찍는 것이 쉽지 않다. 

그중 얼굴형이 사각이라 유난히 턱이 도드라져 보이거나 광대가 심하게 발달해 얼굴이 커 보이는 사람들은 자신의 얼굴이 최대한 작아 보이길 바라며, 셀카를 찍을 때 일명 '얼짱 각도'를 이용하여 사진 촬영을 한다.

더불어 크고 각진 얼굴형을 가리기 위해 헤어스타일의 변화나 메이크업으로 보완하지만 대부분 일시적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해결을 원하는 사람들은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 리젠성형외과 오명준 원장은 "안면윤곽수술 중 원피스 V라인 수술은 귀밑 각에서 시작하여 앞턱까지 크고 두꺼운 뼈를 한 조각으로 절제하는 고난이도 수술방법으로 V라인 얼굴형의 핵심인 갸름한 턱 끝에서 귀밑 각까지 빈틈없이 완벽한 V라인으로 만들어 준다"고 전했다.

사각턱은 심하지 않지만 앞턱이 넓거나 투박한 경우에는 정면의 넓은 턱끝을 모아주는 '미니 V라인'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미니 V라인'은 정면 부위의 넓은 앞턱과 아래턱뼈의 끝을 T자 또는 V자 모양으로 절골하여 턱끝을 갸름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턱끝의 전후 관계와 턱선 라인을 조화롭게 변화시키는 수술법이다.

오명준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수술 부위가 얼굴인데다 뼈의 크기 및 각도를 직접 조절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최첨단 3D CT 촬영을 통해 본인 얼굴 뼈의 두께와 넓이, 연부조직의 위치 및 얼굴의 특이사항 등을 면밀하게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술을 진행할 병원의 안전성과 의료진의 숙련도까지 확인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