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양산신도시 '양우내안애 5차' 3순위 청약 결과 당해지역 마감

입력 : 2014-10-01 14:18:46 수정 : 2014-10-01 14:18:4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3차에 이어 5차 역시 당해지역 마감· 부산 등 주변도시 수요, 청약기회도 없어…

양우건설의 경남 양산신도시 '양우내안애 5차 리버파크'의 3순위 청약접수가 지난 26일 진행됐다. 85㎡초과 평형임에도 불구하고 순위 내 당해지역 마감을 기록해 높은 관심을 또 한 번 입증했다.

당해지역 마감탓에 이번에도 부산을 비롯한 경남권의 3순위 청약자들은 경쟁 한 번 못해보고 떨어졌다며 볼멘 소리다. 실제 5백 명 가까운 기타지역 청약자들은 “내집마련 신청에 기대를 걸 수 밖에 없다”며 상담석에서 내집마련 신청자가 몇 명이나 되는지 확인하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3차 계약이 예비당첨자에서 마감된 것을 경험한 소비자는 불안해 하는 모습이다.

지난 8월 동사 아파트인 양우내안애 3차에서 전용면적 85㎡ 초과 1순위 통장이 대부분 소진돼 여타 아파트의 85㎡초과 평형은 3순위 마감도 힘들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양우내안애 5차 리버파크는 기타지역 청약까지 가지 않고 전 세대 당해지역 3순위 마감을 이뤄냈다. 특히 같은 날 주변에서 분양됐던 전용 85㎡초과의 타 아파트 청약접수건수 보다 2배 가량 많은 청약접수건수를 기록했다.

이는 중·소형 복합단지의 시세 형성에 한계성을 인지한 소비자의 선택과 앞서 3차 분양에서 인정 받은 양우건설의 높은 상품성과 입지적 가치가 반영된 것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풀이했다.

인근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양우 5차의 당해지역 순위 내 청약마감은 양우 3차에 이은 또 하나의 쾌거”라며 “정부의 9.1대책에서 밝힌 택지공급의 중단 등 당분간 신도시 개발이 제한돼 신도시의 신규 아파트 분양을 원하는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양산신도시의 지속적인 가격상승과 미분양이 거의 없는 시장분위기도 한 몫 했다”고 밝혔다.

양우내안애 5차 리버파크는 지하 1층~지상 26층 7개 동· 전용 95㎡ A∙B타입 총 559가구 규모다. 양우 3차에서 이미 검증 받은 전 가구 5-Bay 설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설계되었다.

남향위주로 배치해 환기성 및 채광, 개방성을 극대화했고, 주부들을 위한 팬트리, 맘스데스크, 아일랜드식탁 거기에 공간활용이 뛰어난 가변형 벽체까지 제공한다.

외관도 차별화했다. 주변 경관을 배려해 타워형, 판상형 등 입체적 배치 형태를 도입했다. 타워형임에도 5-Bay를 적용,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 하였고 3면 개방으로 환기성까지 고려해 설계했다.

주차장은 세대당 1.37대로 마련된다. 일부 주차장은 확장형 주차공간으로 설계돼 편의성을 높였으며, 모두 지하로 조성된다. 지상에는 잔디광장· 그린플라자· 쉼터· 산책로· 바닥분수 등의 테마공간이 조성된다.

어린이집이 별동으로 들어와 어린 자녀가 있는 세대들의 이용이 편리하고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학원·스쿨버스 승하차 장소 등도 별도 조성된다.

입주민 전용 운동시설인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탁구장을 비롯해 작은 도서관· 독서실· 코인세탁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되며 무인택배시스템도 계획돼 있다.

양산신도시의 블루오션인 ‘황산문화체육공원’의 최대 수혜지로 평가 받고 있으며, 한눈에 들어오는 낙동강 프리미엄급 조망권까지 갖춰 양산 뿐 아니라 주변의 부산· 창원· 김해· 울산 지역에서까지 사람들이 찾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단지가 조성되는 지역은 최근 양산~화명간 강변도로가 개통돼 부산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해졌다. ITX가 정차하는 물금역과 가까워 한 정거장이면 부산에 도착할 수 있으며 대구· 대전·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양산 물금신도시 지역과 김해지역을 잇는 국지도 60호선의 연결대교 낙동대교를 연내 착공할 계획이다. 낙동대교가 완공되면 양산신도시 물금지역과 김해 상동지역의 접근성이 기존 18.1Km에서 6.8Km로 3분의1로 대폭 단축돼 김해지역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해질 예상이다.

분양관계자는 “이번에 분양되는 양산신도시 양우내안애 5차 아파트는 우수한 주변환경과 교통 및 교육환경으로 실거주자에게는 편안하고 고급스런 삶을 제공한다"며 "양산의 개발축을 따라 입지하고 있어 개발 후광 혜택을 고스란히 가져갈 수 있는 투자여건 또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어 “그 동안 다른 양산신도시 아파트에서는 누리지 못한 아름다운 풍경을 실내에서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고, 교통 및 대규모공원 인접생활권 등 입지적 장점이 있다”며 “편안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꿈꾸던 수요와 개발호재를 통한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며 5차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밝혔다.

분양문의: 1599-5200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