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올해 엔터테인먼트 키워드는? 스왜그, 리부트···또?

입력 : 2014-10-02 12:40:09 수정 : 2014-10-02 12:40: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자신만의 여유와 멋을 중시하는 ‘스왜그’, 연속성 대신 새로운 시작을 추구하는 ‘리부트’, 심리적 허기를 달래주는 ‘엔도르핀 디시’….”

대한항공은 자사가 발행하는 기내 엔터테인먼트 매거진 ‘비욘드’(beyond) 창간 8주년을 맞아 2014년 엔터테인먼트 키워드 8가지를 선정해 10월호에 발표했다.

비욘드가 선정한 8가지 엔터테인먼트 키워드는 패션, 영화, 식도락뿐만 아니라 인터넷, 주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설명하는 핵심 키워드이다.

키워드 8가지는 영화, 미디어, 예술 등 국내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전문가 33명이 선정한 것으로 ▲스왜그 ▲리부트 ▲엔도르핀 디시를 포함해 ▲몰입 ▲로컬 ▲참여 ▲공유 경제 ▲바이럴 루프가 그것이다.

대한항공은 비욘드 창간 8주년을 기념해 최근 선보인 유아용 프리미엄 생수인 한진 제주퓨어워터 ‘디어베이비’와 공동으로 10월 한달간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제주퓨어워터 홈페이지(www.jejuwater.com) 이벤트 페이지에서 24개의 비욘드 표지 중 실제로 발행되지 않은 1개를 찾아 응모한 고객을 추첨, 국제선 왕복 항공권(1매), 디어베이비 12박스(5명) 등을 제공한다.

종합 문화예술지로 각광 받는 비욘드는 매년 창간 특집마다 엔터테인먼트의 최신 트랜드와 핫 아이템, 올해의 인물 등을 발표해 화제를 몰고 온 바 있다.

또한 비욘드는 기내 영화와 음악에 대한 안내서 역할과 함께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미술, 공연,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와 예술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선사하며 항공여행의 동반자로서 예술 및 대중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문화예술지로 자리매김했다.

비욘드는 앞으로도 단순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안내서 역할을 넘어 대중문화의 흐름을 선도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정보들을 수록해 고객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비욘드는 대한항공 국제선과 공항 라운지, KAL 호텔 및 KAL 리무진에 배포되고 있으며, 인터넷 e-Book(http://beyond.koreanair.com)으로도 볼 수 있다.

나기천 기자 n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