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절개선 고민과 영구적인 리프팅 해결 방법은?

입력 : 2014-10-17 15:44:13 수정 : 2014-10-17 15:44: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리젠성형외과 제공
동안 열풍이 불면서 외모 관리에 관심을 갖는 중년 여성들이 늘어남과 동시에 동안으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방법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중 안티에이징에 상당히 관심이 높은 4,50대의 경우 피부 마사지나 기능성 화장품을 시작으로 보톡스, 필러 등의 시술을 받기 시작해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리프팅 시술까지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형외과 전문의 리젠성형외과 김기갑 원장은 "리프팅 시술은 크게 절개식과 비절개식으로 나뉘는데, 최근에는 레이저나 실리프팅을 이용한 비절개식 리프팅 방법도 수술 못지 않은 효과를 내고 있지만 보다 확실한 리프팅을 위해서 절개식 리프팅인 스마스 리프팅을 많이 선호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스마스 리프팅은 귀 뒤쪽의 귀와 목이 만나는 주름 부위를 절개하여 피부 아래에 있는 근막층(SMAS, 스마스) 조직을 후상방으로 당겨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단순히 늘어진 피부를 당기는 것이 아니라 피부의 피하지방층과 처진 스마스층을 제거하기 때문에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스마스 리프팅은 기존의 절개식 수술에 비해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으며, 실 또는 다른 이물질을 넣지 않고 처져있는 스마스 조직을 분리해 늘어난 부분을 제거하기 때문에 효과 또한 영구적이다. 

김 원장은 "머리 속과 귀 주변의 눈에 띄지 않는 곳을 절개한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에는 40대뿐만 아니라 안면윤곽 수술이나 다이어트를 경험한 20~30대 여성들도 선호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리프팅 시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시술 경험과 결과를 꼼꼼히 따져보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또한 사람마다 얼굴 주름이 나타나는 원인이 각각 다르므로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을 토대로 안전하게 수술을 받으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