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메트로 통신] 성북, 재생에너지 체험장 설치 외

입력 : 2014-10-22 23:11:45 수정 : 2014-10-22 23:11: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성북, 재생에너지 체험장 설치

서울 성북구는 성북구 1호 절전소인 ‘석관두산아파트 에코절전소’에 재생에너지 체험장을 설치한다. 서울시와 공동으로 추진돼 26일 개소식을 갖는 이번 재생에너지 체험장은 에너지 생산을 직접 체험하는 공간이다.

체험장이 에너지 절약과 재생에너지 생산에 대한 관심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성북구의 기대다. 체험장은 석관두산아파트 중앙광장 내 사용하지 않는 연못을 메워 설치됐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과학주제 강연

서울 서대문구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과학, 당신의 삶 속으로 다가오다’라는 주제로 시리즈 강연을 마련한다. 11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11월 29일은 제외) 오후 5∼7시에 열리는 이번 강연은 모두 7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연의 소주제는 ‘생명진화의 끝과 시작, 멸종’을 시작으로 ‘빅뱅 직전의 우주, 보이드(VOID), ‘생명진화의 숨은 고리, 기생’, ‘과학을 취하다, 과학에 취하다’ 등이다.

‘노원 희망나눔 바자회’ 내달 개최

서울 노원구는 다음달 1일 오전 11시∼오후 4시 중계근린공원에서 ‘제3회 노원희망나눔 연합 바자회’를 연다. 노원구는 주민복지협의회와 노원교육복지재단의 주관으로 이번 행사가 마련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내용은 살거리마당(의류, 생필품), 관내 복지시설생산 특화상품 판매, 기금마련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 마당, 주민이 함께하는 체험코너 운영, 든든한 이웃 기부코너, 볼거리코너 운영 등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