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與 "초당적 민생국감…실질 대안 제시했다"

입력 : 2014-10-25 15:00:57 수정 : 2014-10-25 15:16: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누리당은 올해 국정감사가 애초 기조대로 '민생안정, 국민안전, 경제활력'을 위한 실질적 대안을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여당이지만 정부를 무조건 감싸지 않고 실정은 그대로 지적하면서 '무파행 국감'을 이끌었다고 자평하고, 국감에서 지적된 내용이 국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구체적 방안을 강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25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여러 정부 정책에 대해 국민 실생활에 도움될 수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면서 "야당의 무차별적 허위 폭로 공세와 또 기업인을 불필요하게 소환해 호통치려는 구태를 적절하게 제압해 비교적 생산성 있는 국감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국감 중 터져 나온 '사이버 검열' 의혹, '판교 환풍구 추락 사고' 등 굵직한 사회 문제에 발 빠르게 대처해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치약에서 기준치가 넘는 발암 물질이 함유된 것과 같은 '생활 밀착형' 이슈도 발굴했다는 게 새누리당의 설명이다.

김현숙 원내대변인은 "국감에 앞서 정했던 3대 기조에 따라 조용하면서도 내실 있는 국감을 진행해 성과를 거뒀다"면서 "공무원연금 개혁은 여당에 불리한 문제이지만 장래 국가 재정 건전성의 악화를 우려해 공론화시킴으로써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이를 풀기 위해 고민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국감 후속 대책으로 김 수석부대표는 "야당이 제기한 정부의 무능이나 실정에 대해서는 강력한 문제제기를 하겠다"면서 "감사원 감사 청구, 지속적인 정책 수정, 관련자 문책 등 후속조치가 철저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감시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고금리와 연체금 상승, 대학 학자금 상환 부담 증가 등 서민을 위해 풀어야 할 문제가 많으며 이는 여당의 힘만으로는 불가능하다"고 야당의 협력을 당부했다.

새누리당은 상임위별로 국감에서 나온 지적 사항과 개선책 등을 묶어 '국감 리포트' 형태로 발간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