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與野 전작권 재연기 朴대통령 공약파기 공방

입력 : 2014-10-25 18:10:52 수정 : 2014-10-25 18:10: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여야는 25일 한미안보협의회에서 전시작전통제권 전화시기를 재연기하기로 합의한데 대해 박근혜 대통령령의 공약 파기 주장을 놓고 공방을 벌였다.

새누리당 권은희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아무리 전작권 환수가 대통령의 공약이라고 해도 그것이 국가의 안위에 영향을 미치는 사안이라면 수정할 용기와 결단도 필요하다"며 "이 문제는 공약파기라는 정치공세로 몰고 갈 주제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권 대변인은 "전작권 전환 재연기는 국가와 국민의 안위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정부로서는 현실적이고 불가피한 선택"이라며 "야당은 우리가 처해 있는 상황은 고려조차 하지 않은 채 무조건 공약 파기라며 몰아붙일 때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현실적으로 국가적 안위와 공약 이행 중 무엇을 더욱 우선해야 하는지 조국을 위한 충의의 자세로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길 바란다"며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하는 정부의 진심을 믿고 대승적으로 협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정현 수석부대변인은 이에 앞서 논평을 통해 "이번 전작권 전환 공약파기는 국민대통합, 경제민주화, 기초연금에 이어 박근혜 대통령의 4번째 거대공약 파기"라며 "평균 6개월에 한 번씩 되풀이되는 박근혜 대통령의 식은 죽 먹는 듯 한 릴레이 공약파기에 국민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할 뿐"이라고 주장했다.

김 수석부대변인은 "막대한 국방비를 쓰면서도 불량무기를 사오고, 날이면 날마다 터지는 성범죄 사건에다 폭력 구타 살인까지 창군 이래 최악의 군대를 만들어 오늘날 국가안보를 위태롭게 만든 당사자가 누군데 국가안위를 들먹이느냐"며 "청와대가 전작권 재연기의 핑계로 국가안위를 들먹일 자격이나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