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기부천사에 부잣집 딸 행세한 상습 사기꾼

입력 : 2014-10-31 09:59:30 수정 : 2014-10-31 09:59: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어머니가 암으로 위중한데 재산이 많아요. 독립운동 하던 외삼촌 생각해서 3억원을 기부하려고 합니다."

지난 4월 초 서울 마포구 합정동 소재 한 독립운동 관련 단체에 거금을 선뜻 내겠다는 전화가 왔다.

단체 회장 A씨는 4월 12일 성동구 행당동 한 카페에서 기부 전화의 주인공 김모(41·여)씨를 만났다.

김씨는 "어머니가 아가씨 200∼300명을 둔 큰 술집 3개를 경영한다"며 자신을 부잣집 외동딸이라고 소개했다.

김씨는 한 시간가량 수다를 떨더니 "저녁장사 준비해야 하는데 현금이 없다. 돈 좀 빌려달라"고 말했다.

A씨는 수중에 있던 현금 14만원을 김씨에게 건넸다. 김씨는 잠깐 자리를 비우고는 한 시간이 넘도록 돌아오지 않았다.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어보니 '없는 번호'라는 메시지만 떴다.

A씨는 즉시 경찰에 신고했지만 김씨의 행방은 묘연했다. 경찰은 수개월간 탐문 수사 끝에 김씨가 서울·경기·부산·강원도 등 전국을 떠돌며 같은 수법으로 사기행각을 벌인 것을 확인했다.

김씨는 한 번에 200만∼300만원씩 돈을 뜯어낸 뒤 2∼3개월마다 주거지를 옮기는 상습 사기꾼이었다. A씨를 상대로 한 범행은 사기 혐의로 복역하다 지난 1월 출소한 이후 불과 3개월 만이었다.

김씨는 지난 24일 경북 영주에서 숨어 있다 경찰에 붙잡혔다. 키 158㎝의 다부진 체격인 김씨는 남성용 등산점퍼를 입고 스포츠 머리를 한데다 목소리마저 허스키해 언뜻 보기엔 여성으로 보이지 않았다.

서울 성동경찰서는 지난 3∼6월 전국을 떠돌며 피해자 4명으로부터 1천여만원을 챙겨 달아난 혐의(사기)로 김씨를 구속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