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순위 내 청약 마감 ‘래미안 용산’, 조합원분 특별 일반분양 관심 집중

입력 : 2014-10-31 11:57:29 수정 : 2014-10-31 13:29: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물산이 용산구 한강로2가 용산전면3구역을 재개발해 ‘래미안 용산’ 주상복합 아파트를 선보였다.

이 아파트는 서울의 한강변 측거점으로 불리는 용산에서 오랜만에 등장한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로 인기리에 순위 내 청약을 마감했다.

‘래미안 용산’은 올해 분양 단지 가운데 부동산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절찬리 판매 완료된 고급 주상복합으로 손꼽힌다.

단지는 지하 9층~지상 40층 2개 동 트윈타워로 조성된다. 이곳에는 단지 내 상가는 물론 아파트, 오피스텔, 오피스가 들어선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135~243㎡ 195가구(펜트하우스 5가구), 오피스텔은 42~84㎡ 782실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지난 7월 청약을 받은 결과 165가구 모집에 총 301명이 지원해 평균 1.82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전 주택형이 순위 내 마감됐다.

특히 테라스하우스의 인기가 높았다. 전용면적 135㎡T 1가구에는 1순위 청약에서 8대 1의 경쟁률로 조기 마감됐고, 161㎡T 3가구도 7대 1의 경쟁률로 순위 내 마감에 성공했다.

업계서는 최소 14억원이 넘는 강북의 타워팰리스 래미안 용산은 한강조망 등 도심 속 절경을 갖춘 점, 고급스러운 마감재· 첨단 시스템으로 무장해 수요자가 몰릴 수밖에 없었다고 분석한다.

인근 한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래미안 용산은 모델하우스 공개 이후 청약 전부터 입주 후 예상 시세를 물어보는 사람이 적지 않을 정도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았다”며 “일반분양 미계약분이나 전매가 가능한 조합원 매물이 있는지 확인하는 문의가 종종 온다”고 말했다. 

하지만  용산 래미안 타워팰리스에 입성할 기회가 열려 수요자들에게 입소문이 타고 있다. 최근 이 단지의 조합원분 선착순 동호수 지정 특별 분양으로 계약자를 모집하고 있다.

수요자들의 ‘래미안 용산’에 관심의 끈을 놓지 못하는 이유는 입지적인 장점이 많기 때문이다. 단지에서 지하철 1호선과 KTX, 중앙선 환승역인 용산역과 4호선 신용산역이 가깝다.

특히 용산 래미안의 지하 상가는 용산역(1호선), 신용산역(4호선)과 연결돼 유입 인구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게다가 강변북로·한강대교 등 이용이 편하다. 주변에 롯데·신세계백화점· 아이파크몰· 이마트· 국립중앙박물관은 물론 7만 5900㎡ 규모의 용산가족공원이 있다.

‘용산 래미안 타워팰리스’는 용산 일대에서도 최고급 주상복합으로 꼽히는 데는 단지 내 시설만 봐도 알 수 있다.

각 동의 5층· 20층· 21층· 40층 등에 옥상정원을 배치해 전체적인 녹지율을 높였다. 특히 일부 가구의 아파트는 거실과 연계한 목재데크설치로 옥상정원의 접근성도 한층 강화했다. 이 밖에 20∼40층의 내부 엘리베이터홀 옆으로는 3개 층을 통합해 대나무를 식재한 독특한 실내테마정원도 만들 계획이다.

아파트는 2∼3면이 개방형인 파노라마식 거실 설계를 적용해 자연환기와 조망을 극대화했다. 150m의 고층에서 느낄 수 있는 조망도 장점이다. 21∼40층에 배치돼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는 남산·한강·용산공원을 내려다볼 수 있는 조망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지상 20층에 커뮤니티 시설을 설계해 쾌적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20층에는 동과 동을 연결하는 독특한 외관의 스카이브릿지를 만들어 두 건물 간의 이동 편의성은 물론 주민들의 휴게공간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체 대지면적의 11%가 넘는 넓은 공용 공간을 통해 단지의 전체적인 개방감을 높이고 휴식공간을 마련한다. 바닥분수와 친환경 식재의 수경시설· LED바닥조명을 적용한 보행통로를 만들어 자연과 품격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선착순 특별분양 중인 물량은 조합원이 로얄층에 소유한 아파트로 다른 가구에 비해 조망이 탁월한 편”이라며 “입주가 완료되는 시점이면 다른 층보다 프리미엄(웃돈)이 높게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02-792-1060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