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창업 아이템 ‘공부방’ 운영의 노하우

입력 : 2014-10-31 21:07:44 수정 : 2014-10-31 21:07: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유경숙 지음/밥북/1만4000원
성공하는 공부방 소문나는 레시피/유경숙 지음/밥북/1만4000원


초등학생 아이에게 과외 공부를 시키려는 부모의 고민 중 하나는 안전과 교사에 대한 믿음이다. 공부방은 이런 점에서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요소가 있다. 한 동네에 위치해 있고, 교사를 신뢰하기가 쉽기 때문이다. 공부방이 창업 아이템의 하나로 주목받는 이유다.

책은 공부방을 운영해보려는 이들에게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성공 시스템이 무엇인지를 소개한다. 공부방 교사와 아이들의 부모를 상대로 한 강의 경험이 풍부한 저자는 실제 성공 사례에 더해 자신의 강의 지식을 들려준다.

저자가 성공에 필요한 요소를 합쳐 이름붙인 것은 ‘표준화 시스템’. 홍보, 상담, 관리, 지도법은 물론 교과과정 개편과 교육 동향 등 공부방을 운영하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채웠다. 공부방을 운영하는 교사뿐만 아니라 자녀를 지도하는 학부모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내용도 담았다.

저자는 “공부방 창업은 투자비용이 적어 안정적이면서도 운영하기에 따라 고수익은 물론 교육 사업이라는 보람도 얻는 창업 아이템으로 꼽힌다.

자기 집에서 운영할 수도 있어 집안일을 하고 자신의 자녀도 돌볼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며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을 새기는 소명의식을 표준 시스템을 적용하면 사업과 교육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말한다.

강구열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